몸캠피씽 피해전문 기업 디시즌팩토리, 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피해자 구제 전문으로 우뚝 서

임종현 / 2019-09-06 15:06:20

최근 사이버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대표적인 사이버 범죄로는 몸캠피싱이 있다. 

몸캠피싱은 영상통화를 하거나 채팅을 하면서 휴대폰을 해킹해 피해자 지인들의 연락처로 단체 채팅방을 개설해 영상을 유포하거나 개별적으로 유포하는 식으로 벌어진다. 이미 몸캠으로 인한 피해사실이 알려지면서, 갑자기 당하게 된 사람들은 울며 겨자 먹기로 금전적인 요구를 수용하고 있다. 

또한 피해 범위가 넓고 2차, 3차로 계속해서 확산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모델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찍은 사진으로 협박을 당하는 등 전혀 예상치 못 한 경로로 사건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피해를 막기 위한 방법을 알아내는 게 우선이다. 

협박범들은 피해자들의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동영상을 바로 전달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피해자들은 요구를 들어줄 수밖에 없다. 영상이 유포된 후기도 심심찮게 볼 수 있어 두려움에 억지로 응하는 것이다. 그러나 IT 보안회사를 찾아서 문제를 해결해야 근원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몸캠피씽 피해 전문 ‘디시즌팩토리’(대표 황철호)는 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 피해를 막기 위해 24시간 모니터링 서비스 및 무료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업체 측 설명에 따르면, 최근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피해자도 늘고 있는 상황이다. 직장인의 경우, 직장 동료 및 거래처까지 몸캠피씽을 유포하겠다며 협박을 시작한다. 이때 피해자가 돈을 입금하면 계속해서 돈을 요구하고, 입금이 끊어지면 피해자 몸캠 영상을 유포해 버리는 악질이 많으므로 절대 돈을 입금해서는 안된다. 

현재 자신이 몸캠피씽, 동영상유포, 화상통화사기, 몸또, 영통사기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협박 초기에 입증 자료를 확보해야 한다. 채팅화면부터 송금요청계좌, APK파일자료, 협박조직 연락처 등을 확보해 즉시 경찰에 신고해야 하고,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대응 시스템을 갖춘 전문 업체에 연락해 신속히 영상 유포 차단을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디시즌팩토리의 경우 다년간의 대응 노하우와 유포차단 솔루션,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있어 협박받는 즉시 상담을 진행해 동영상 유포 차단을 시작한다. 이후 피해자는 모든 연락처로 해킹 영상이 유포되고 있으므로 절대 열어보지 말라는 문자와 카톡을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영섹사기, 영섹협박, 몸캠피싱 예방법으로는 SNS 친구추가를 쉽게 해서는 안되고 음란행위를 요구하는 화상채팅은 단호하게 거절해야 하고, 몸캠피씽 협박을 위해 전달된 APK 파일 등 알 수 없는 파일은 절대 설치해선 안된다.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 전문 ‘디시즌팩토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