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이달 26일 학점은행제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5일 자정까지이며 기간 안에 신청을 접수하면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교나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학습을 학점으로 인정받아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고등학교 졸업자 혹은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해당제도는 1998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고등교육의 기회를 놓친 이들이 정규 대학교에 다니지 않아도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도 학점은행제 수강생을 모집하며, 시공간에 제약이 없도록 온라인으로 이용해볼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했다.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은 있었으나 바쁜 스케줄로 소화하지 못했던 직장인들, 주부계층, CEO 등에게 도움될 수 있다. 심리학, 요양보호사, 임상심리사 등 다양한 학문을 접해볼 수 있으며 체계적인 교육 콘텐츠와 학습지원서비스로 수준 높은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관계자는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위해 국내 각 분야 우수교육기관과 제휴하여 수강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기회를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수강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또한 마련되어 있다. 2018년 평가인정 전과목 100%를 받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수강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민간자격증, 컴퓨터자격증 강의 무료지원 등 최대 3과목까지 무료수강권을 제공한다. 또 늦은 시간 학습을 진행하는 이들을 위해 야간상담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