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은 추석 연휴기간 동안 가볍게 국내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다양한 국내여행지들 사이에서 강화도가 주목을 받고 있다.강화도는 루지체험을 비롯해 석모도, 마니산 등수려한 자연경관은 물론 레저스포츠까지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우리나라 사람들은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맛있는 먹거리를 즐겨 찾는데,강화도의 경우 맛집까지 즐비해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강화도에 위치한 맛집들 사이에서도 여행객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곳이 있는데,이곳을 찾아 여행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보는 것은 어떨까.
여행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곳은 강화도 3대 맛집으로 불리우는 ‘보광호’라는 곳이다.현지인을 비롯해 여행객들의 마음까지사로잡아타지역에서도강화도를 방문했을 때 꼭 들러 봐야 할대표적인 맛집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전국적인 명성을 떨치는 이유는 보광호의 경우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신선한 해산물들을 잡아 판매하기 때문에 다른 곳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즐길 수 있으며제철을 맞이한 해산물을 손님상으로 올려 보다뛰어난 신선도와 맛을 자랑한다.지난번 운항에서는 대량의 꽃게와 새우를 비롯해 전어를 어획한 것으로 알려졌다.싱싱한 제철 횟감들을 맛본 손님들은 재차 강화도를 찾을 정도다.
신선한 모둠회부터다양한 메뉴들을 준비하고 있는데,최근 제철을 맞이한 꽃게와 새우,전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제철을 맞이해 살과 알이통통하게 오른 꽃게로 조리하는 꽃게탕과 꽃게찜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단호박꽃게탕은 단호박과 꽃게가 어우러져 시원하면서도 얼큰한 국물 맛을 자랑하고 꽃게의 풍미에 흠뻑 취할 수 있다.
꽃게찜 또한 살이 꽉 차오른 꽃게를 알맞게 조리해 맛이 뛰어나며,왕새우구이도 새우가풍성하게 들어가 빼어난 맛은 선사하고 있다.뿐만 아니라제철을 맞이한 전어는 ‘집을 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옛말에 걸맞게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이 밖에도 해산물버터구이와 물회도 호불호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특히해산물버터구이는 아이와 어른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로 전복과 새우 팽이버섯,떡 등 풍성한 재료들에 버터의 감칠맛이 더해져 뛰어난 맛은 물론 다양한 해산물들을 맛볼 수 있다.물회는 시원한 청량감은 물론 다양한 식감까지 선사하기 때문에 식전•후로 언제든지 먹기 좋다.

이외에도 고객에게 선택의 즐거움을 주기 위해 오디장어구이,꽃게찜,새조개샤브샤브,생선구이,왕새우소금구이,쭈꾸미샤브샤브,해물탕,해물조개찜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풍성한 메뉴들이 제공되는 세트메뉴들도 준비되어 있다.인원수에 맞게 주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A세트는 해산물모둠, 제철모둠회,매운탕(지리탕)이 제공된다. B세트는 해산물모둠,제철모둠회,선택메뉴 1가지,매운탕(지리탕)이 제공된다.
특히 매운탕은 보광호횟집만의 비법가루가 가미되어 비린내와 잡내를 제거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 자자하다.아울러 기본으로 제공되는 곁들임 찬들도 모두 직접 만들고 있어 입맛을 돋기에 제격이다.
또한 강화도 횟집 ‘보광호’는 강화도 루지체험 10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해안도로 드라이브 후 들러 푸짐한 식사를 하기 좋아 강화도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자세한 메뉴 안내 및 예약문의는 대표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보광호는 현재 1호점과 2호점, 3호점을 함께 영업중이며 2호점은 통유리로 매장을 꾸려 전망이 훌륭해 분위기를 즐기며 식사를 만끽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