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우수 훈련기관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 자격증 취득을 통한 90% 이상 높은 취업률로 눈길

임종현 / 2019-09-13 06:34:14
자동차정비, 판금, 도장 100% 국비무료 과정 모집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인해 청년들의 취업난이 가중되면서 고3학생들과 청년 취업 희망자들의 진로 고민 역시 깊어지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 국가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이 용이한 전문직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자동차정비, 판금, 도장 등 직업전문학교의 국비무료 교육 과정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유성식 이사장은 “최근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자동차정비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국비무료 교육 과정의 입학문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이는 본교의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한 높은 자격증 취득률과 취업률 때문인 것 같다"고 전했다.  

최근 수료생의 90% 이상이 취업에 성공하여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20년 역사와 전통의 자동차정비 특성화 직업전문학교로 고용 노동부 2016년 인증평가에서 3년 인증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현장 친화적인 실무 교육으로 훈련생들이 교육 수료 후 취업까지 연계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불스원과의 산학업무 체결을 통해 매월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성적이 우수한 훈련생에게는 채용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2017년부터 2년 연속 대전 지방 자동차정비 기능경기대회 금상과 은상, 우수상 등 다수의 입상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최근 진행된 2019년 대전시 기능경기대회에서도 은메달과 동메달 수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기초에서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NCS 교육 과정에 따라 전 과정의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교육 참여가 가능하며, 출석률 70% 이상 시 국가기술자격시험에서 기능사 필기 시험이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지며, 만 15세 이상의 실업자와 취업성공패키지 진행자 등이 지원할 수 있다.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중부권에서 최초로 교육부지정 학점은행제 자동차정비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전문학사 과정을 통해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과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보유자나 2년제 학위과정 중퇴 후 학점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일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유성식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국가산업 발전의 원동력인 자동차 및 전기 산업에 필요한 고급인력을 양성하여 국가의 기술발전에 이바지하며,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올바르고 창의적인 기술 인재 육성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100% 국비 무료로 진행되는 자동차정비, 판금, 도장 국비지원 10개월 과정과 함께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인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재직근로자 과정을 모집하고 있으며,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