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이는 깔끔한 성격을 지녀 그루밍이라는 행동을 통해 본인을 청결하게 단정한다. 더불어 강한 독립성을 지녀 별도로 산책이 필요하지 않으며 외로움을 느끼는 빈도가 적어 다른 반려동물에 비해 편하게 기를 수 있다.
이에 따라 고양이에 대한 분양 수요가 늘고 있는데, 애묘인을 자처하는 사람들에게 고양이 분양 전문업체 ‘나비캣’가 주목을 받고 있다.. 나비캣은 10년 이상 고양이만 전문적으로 분양해온 곳으로 초보 애묘인들을 위해 전문적인 운영을 선보임과 동시에 합리적인 분양가를 자랑해 별내, 남양주, 구리, 잠실, 송파 등 다양한 곳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 애묘 분양샵 ‘나비캣’은 애묘인들이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도록 약200마리의 고양이들을 보유하고 있는 점이 가장 눈길을 끈다. 분양을 앞둔 모든 고양이들은 여러 항목의 인물심사를 거쳐 철저하게 엄선된 고양이들이다.
건강상태에 문제가 있는 반려묘가 분양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고양이 전문 협력동물병원과 연계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주기적으로 제휴 동물병원의 수의사가 내방하여 자묘 필수 검진항목을 진단하는 것은 물론 홍역, 범백 등의 필수접종을 모두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완벽한 컨디션을 확인한 후 분양을 진행할 수 있도록 분양당일 추가적인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또한 돌발상황이나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지 못할 초보 애묘인들을 돕기 위해 24시간 고객센터를 돕고 있다. 10년 이상 고양이 분양을 진행한 노하우와 축적된 지식을 바탕으로 초보 애묘인이 원활한 대응을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현재 나비캣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고양이들은 매우 다양하다. 새로운 환경에 비교적 빨리 적응하고 상냥하며 사람을 좋아하는 것이 특징인 코티쉬폴드 고양이는 새로운 환경에 비교적 빨리 적응하고 상냥하며 사람을 좋아하며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지능적이고 지략이 뛰어나며 환경에 쉽게 적응하는 온화한 품종이며 뱅갈 고양이는 몸통에 점박이 무늬가 있지만 다리나 배 부분은 고등어태비와 같은 줄무늬 혼합되어 있는 종이며 렉돌, 페르시안 고양이는 차분한 성격과 품위 있는 외모로 귀부인이라는 별명이 있다.
러시안블루, 샴 고양이 경우에는 수줍음이 많으면서도 웃고 있는 듯한 표정 그리고 은빛털색과 신비한 눈빛 단모종의 귀족이라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이 외에도 먼치킨 및 아메리칸숏헤어, 브리티쉬, 숏헤어 등을 검색하여 내가 평생 키울 반려묘를 미리 사진을 통해 확인하여 선택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 외에도 별내, 남양주, 구리, 잠실, 송파 등 각지에서 분양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나비캣에서 반려묘종으로는 짧은 털의 우아함과 아름다운 아비시니안 고양이와 엑죠틱 이외에도 터키쉬앙고라, 미국 캘리포니아가 원산으로 독특하게 뒤로 넘어가 있는 귀가 특징한 아메리칸컬, 털이 없이 가죽만 있는 것처럼 보이는 스핑크스 겉보기에는 다소 날카로워 보이는 인상을 주고 있지만 실제로는 애교와 쾌활적인 데본렉스 고양이들이 색상 및 스타일에 따라 별칭이 붙여져 있다.
선진국형 고양이 분양샵을 운영하고 있는 나비캣 관계자는 “맞춤형 컨설팅 또한 최근 호평을 받고 있는데, 해당 서비스는 애묘인의 상황에 맞춰 알맞은 품종을 추천하는 서비스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고양이만을 분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셀커크렉스 반려묘종과 네벨룽, 가온 등 희귀품종묘들에 대해서도 예약을 통하여 원하는 품종의묘를 찾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입양 전 후로 상황이 생겼을 경우 24시간 고객센터 운영으로 빠르게 대처 받을 수 있다.
한편 고양이 분양샵 나비캣의 지점은 인천과 서울 및 경기도, 경상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에는 잠실 건대와 신사 강남 및 마포 지점이 있다. 경기도에는 수원과 성남시 분당 및 의정부, 광명 그리고 일산 지점들이 위치해 있으며 경상도에는 대구와 부산 점이 위치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