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밸류마케팅이 업종별 매출 증대 위한 브랜드 마케팅 기법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시장을 분석하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 유효한 고객층을 집중 공략하는 방식은 직접적인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밸류마케팅은 금융권부터 서비스, 제조사, 교육회사, 쇼핑몰 등 다양한 업종별 상품 구매력을 올리기 위한 복합적인 마케팅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성별, 연령층, 관심도, 지역 등으로 광고주가 필요로 하는 타깃 층을 집중적으로 유입할 수 있다. 특히 밸류마케팅이 활용하는 일정 기간 내 최소 4~5가지 이상의 온라인 마케팅 기법을 복합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단기간에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상담 신청, 상품 판매율을 올릴 수 있다. 또 광고비 대비 매출 증대 비율이 우수해 만족도가 높다.
이는 중소기업의 경우 더욱 효과적이다. 대기업의 경우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 이른바 ‘물량공세’로 손쉽게 대중의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다. 반면 자금과 조직력이 부족한 소규모 업체라면 마케팅 방향과 전략에 집중할 필요가 있는데, 4~5가지 이상의 마케팅 기법을 복합적으로 사용한다면 그 효과가 더욱 높아진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은 1~2가지의 방법으로만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복합적인 마케팅 기법과 다양한 콘텐츠로 마케팅을 진행할 경우, 기업의 타깃이 되는 소비층을 중심으로 기타 소비층까지 흡수할 수 있어 짧은 기간에 매출을 증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밸류마케팅 관계자는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지만, 성과를 냈다는 사례보다 비용과 시간을 낭비했다는 경우가 훨씬 많아지고 있다. 이는 전략과 복합적인 마케팅의 부재라고 평가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어 “마케팅이 실패하는 데는 제품만 좋으면 팔린다는 생각으로 체계적이지 못한 방법으로 고객을 유입하는 마케팅의 기초가 부실하기 때문”이라며 “요즘은 소비자에게 단기간에 제품을 부각시키고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마케팅의 전략과 기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