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s스테레오 사용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오투팟’ 선보여

임종현 / 2019-10-01 19:01:09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무선으로 사용하는 무선이어폰에 대한 인기가 나날이 상승하고 있으며, 이제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할 만큼 무선이어폰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무선이어폰의 선두주자라고 불리는 애플에어팟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애플에어팟 1세대가 출시될 당시 무선이어폰의 보급이 더욱 확산하였으며, 차이팟이라는 용어가 생겨날 정도로 애플에어팟에 대한 인기가 나날이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무선충전이 가능해진 에어팟2세대는 에어팟1세대의 W1 칩과 다르게 전용으로 개발된 H1 헤드폰 칩을 탑재하여 각각의 이어폰이 귀에 꽂혔는지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오디오를 전달하거나 마이크를 작동시킨다. 음악 재생시간 5시간, 통화 3시간으로 사용 시간이 약 50%정도 길어져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업계에서는 에어팟3세대에 대한 정보가 풀리고 있으며, 소음제거, 방수 기능, 노이즈 캔슬링, 블랙 색상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전망으로 알려져 에어팟3세대 모델이 출시되길 기다리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이렇듯 무선이어폰에 관한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기 시작하면서 여러 기업에서는 다양한 기능이 있는 가성비 넘치는 무선이어폰 제품들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다양한 무선이어폰 가운데 애플에어팟의 뒤를 이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오투팟’이 가성비 무선이어폰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투팟은 TWS 스테레오를 사용하며, 블루투스 5.0 EDR로 기종 불문하고 빠르게 호환이 된다. 오투팟은 30분의 빠른 충전으로 최고 3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터치식 버튼을 적용하여 손쉽게 컨트롤이 가능하다.


한편, 오투팟 관계자는 “오투팟은 무선충전이 가능하여 번거롭게 선을 꽂아 충전하지 않아도 되며, 오래 착용하고 있어도 귀가 편안하다.”라고 이야기했다. 오투팟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