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창업 브랜드 장도뚝배기, 차별화된 배달창업 및 업종변경창업 아이템으로 인기

임종현 / 2019-10-04 18:07:59

업계 최초 비벼먹는 짜글이&뚝배기 전문점 ‘장도뚝배기’가 차별화된 창업 경쟁력을 앞세우며 배달창업 및 업종전환창업 희망자들 사이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1인창업자 및 초보창업자 맞춤형 브랜드 장도뚝배기는 간소화 레시피, 키오스크 셀프 무인화 시스템, 창업비용 지원 절감 혜택 지원 등을 내세우고 있는 소자본창업 프랜차이즈다. 

특히 기존 매장 인테리어, 주방설비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소자본창업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업종전환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창업 혜택을 제공하기로 잘 알려져 있다. 따라서 업종전환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업종변경창업에 최적화됐다는 호평을 얻고 있다.   

소규모∙소자본창업 전문 장도뚝배기는 짜글이, 제육볶음, 알탕, 우동, 뚝배기, 찌개, 돈까스 등 다양한 한식, 분식 메뉴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식당의 모든 메뉴 레시피가 간소화돼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식재료가 완제품으로 공급되는 만큼 배달한식창업 경험이 없는 점주라도 부담 없이 업종변경 또는 초보창업에 도전할 수 있다. 
 


또 청년, 초보창업자 맞춤형 간소화 레시피로 인해 주방 노동 강도가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전문 주방 인력 고용의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이에 따라 운영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약하는 게 가능하다.  

아울러 대형 외식 프랜차이즈창업 매장을 중심으로 적극 상용화되고 있는 키오스크 셀프 무인화 시스템도 운영 편의를 높이는데 한 몫한다. 키오스크 셀프 무인화시스템은 홀 영업 인원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고 업종전환창업에 도전한 초보 점주도 보다 신속하게 홀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끔 돕는다.  

이처럼 차별화된 업종전환창업, 소자본창업 경쟁력을 자랑하는 한식배달창업 장도뚝배기는 기존 외식업체와 달리 소주, 맥주 등 주류를 판매하지 않아 소자본 여성창업, 1인 주부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이 특히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강에프앤비㈜ 이창관 대표이사는 “최초 비벼먹는 짜글이&뚝배기, 김치찌개전문점 장도뚝배기는 한식전문점, 혼밥(집밥)전문점이 외식업계 트렌드로 자리잡은 만큼, 국내 인기 배달 어플을 통해 1인분도 주문이 가능한 배달, 포장(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2인분 이상, 일정 금액 충족 등 까다로운 조건이 없어 자취생, 대학생, 1인가구, 2030 신혼부부, 노년층 등 소규모 가구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김치찌개 배달전문점 장도뚝배기는 배달창업 샵앤샵 매장을 특화해 부부창업자, 주부, 청년, 1인, 여자 점주도 부담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수익구조 개선 시스템을 도입했다.  보다 자세한 요즘 뜨는 업종변경 사업아이템, 유망창업 아이템 장도뚝배기 소규모창업 비용 상담은 한식배달전문점 장도뚝배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