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의 대출규제로 인해 부동산시장이 좋지 않은 가운데 사람들의의 이목이 집중되는 곳이 있다. 바로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향동지구의 상업시설이다.
관계자는 "고양 향동역 엠타워는 입주시기가 빨라 중도금대출이 없으며, 현재 고양 향동지구를 살펴보면 총 9,000세대 중 절반인 약 4,500세대 정도가 입주한 상황인데 주변에 먹거리, 놀거리, 즐길거리 등 생활편의시설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지가 않은 상황이라 입주한 주민들이 불편함을 많이 느끼고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에 자영업을 추진하는 사람들이 하루에도 50여명씩 고양 향동역 엠타워 인근 상업지역을 방문, 상담을 받고 가고 있다. 고양 향동지구는 현재 권리금 형성이 되어있지 않아 먼저 입점하는 순으로 좋은 자리를 선점하여 향후 권리금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9월 7일에 팍스경제TV(구,아시아경제TV) ’이정근의 부동산투어‘ 고양 향동지구편에서도 소개가 되었던 ’고양 향동역 엠타워‘ 상업시설(상가)은 지난 9월 5일~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던 ‘한경 국제 부동산 박람회 리얼티 엑스포 코리아 2019’에도 참가 했다.
‘고양 향동역 엠타워’ 상업시설(상가)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향동동(고양 향동 공공주택지구 근생 3블럭 3로트)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1층~지상4층 규모로 준공시기 또한 빠르다. 이미 8월초 착공이 들어가서 오는 2020년 3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이다. ‘고양 향동역 엠타워‘ 3차 사업지로 1차와 2차는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 ’행신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