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차산업 혁명으로 대표되는 미래산업환경에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 컴퓨팅 솔루션 전문기업인 레쉬풀(Reshpool)이 인도계 싱가폴 개발 업체인 인포드라이브 솔루션(Infodrive solutions)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인포드라이브 솔루션(Infodrive solutions)은 금융 서비스, 통신, 바이오 및 의료 분야의 리더 인 아시아 지역의 다국적 기업에 대한 소프트웨어 지원, 개발, IT 교육, IT 기술 인력 및 컨설팅 서비스 전문 IT 서비스 및 솔루션 회사이다. 현재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고객을 위한 기술별 및 사업별 전문가를 찾는데 중점을 두고 지역 전체에 걸쳐 숙련된 컨설턴트 그룹을 보유하고 있다.
레쉬풀(Reshpool)은 공유경제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컴퓨팅 리소스 공유 플랫폼이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 유휴 자원을 공유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기업과 기관의 유휴 컴퓨팅 자원을 개인이 공유하는 등의 P2P, B2BC, B2C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레쉬풀(Reshpool)을 통해 개인용 게임 하드웨어를 직접 소유하는 것보다 10배 이상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게이밍 환경에서는 기기 성능의 제약에서 자유로워지고 플랫폼이나 장소에 따른 제한이 없어 영상과 조작 데이터만 오갈 뿐 궁극적으로는 저사양 기기에서도 고사양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레쉬풀(Reshpool)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포드라이브 솔루션과 블록체인 관련 기술교류와 제휴에 관련된 협약을 맺었으며, 인도네시아와 인도 진출에 비즈니스에 대한 지원과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