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리의 단골집으로 알려진 ‘한림 그때그집’, 사장님이 먹기 좋게 초벌구이한 제주흑돼지맛집

임종현 / 2019-10-10 11:01:45

 


천연 자연이 만들어 낸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힐링 여행지 제주도. 우리나라 국민들의 대다수가 소울 플레이스로 꼽는 대표적인 대한민국 관광지 제주도는 가을의 선선한 날씨를 가장 먼저 만날 수 있어 특히 가을철 방문객의 수가 높은 편이다.  

한편, 제주도는 제주도만의 전통 요리 방법을 이용한 특색 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제주 앞바다에서 잡아 올린 제철 해산물과 이를 이용한 특색 있는 요리가 단연 인기가 높다. 다양한 해산물도 있지만, 그 중에서도 관광객이 가장 높게 평가하는 제주도 특산 식재료는 뭐니뭐니 해도 흑돼지일 것이다. 

제주 흑돼지는 일반 돼지보다 씹을수록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주 특산물로, 지방의 두께 또한 얇아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흑돼지고기는 섭취 시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제주한림맛집으로 알려진 ‘한림 그때그집’은 두툼하게 초벌구이한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제주협재맛집에서 맛볼 수 있는 흑돼지구이 외에도 입맛을 자극하는 흑돼지김치찌개뚝배기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제주흑돼지맛집 한림 그때그집은 타 업체에 비해 보다 풍부한 육즙과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제주 흑돼지 오겹살과 목살 등으로 이뤄진 흑돼지 세트와 200g씩 단품메뉴로 주문이 가능하다. 

초벌구이로 육즙을 꽉 잡은 이 곳의 제주 흑돼지구이는 테이블에서 한 번 더 구워 씹을 때 마다 입안 가득 터지는 육즙과 부드럽고 쫄깃한 흑돼지 특유의 육질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협재해수욕장맛집 그때그집에서는 2명이 먹기 좋은 흑돼지오겹살세트를 주문하면 흑돼지김치찌개 1인분과와 수제소시지 1개, 왕새우 2마리, 철판 계란 후라이 2개를 함께 맛볼 수 있다. 

점심부터 오후 3시까지만 주문 가능한 흑돼지김치찌개도 제주공항근처맛집인 이곳의 대표 별미다. 1인 8,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이 메뉴는 그때그집의 많은 사람들이 꼽는 그때그집의 대표 메뉴다. 

흑돼지김치찌개는 양푼냄비에 묵은지와 흑돼지고기,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두부, 대파 각종 야채 등을 넣어 국물 맛이 뛰어난 그때그집의 대표 인기 메뉴다. 계란후라이, 라면사리, 떡사리, 공기밥 등이 무한 리필로 제공되고 있어 빼어난 맛과 풍성한 양으로 맛과 양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음식으로 꼽힌다. 

한편, 제주흑돼지맛집 한림 그때그집은 제주도 내 애월 그때그집 본점, 도두 그때그집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