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책협, 하루에 2명 출판 계약...72기 한혜미 작가·81기 박혜주 작가 계약 성공

임종현 / 2019-10-22 16:01:38
사진=72기 한혜미 작가(왼쪽), 출판 계약서(오른쪽)

한국 책쓰기 1인창업 코칭협회(한책협) 대표 김도사는 하루에 책쓰기 과정 수강생 두 명이 동시에 출판계약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72기 한혜미 작가와 81기 박혜주 작가 모두 김도사가 운영하는 한책협 7주 책쓰기 과정 수료 후 단 한 달에서 두 달 만에 원고를 쓰고 출간에 성공했다. 한책협의 교육 수료생들이 연일 출판사와 계약을 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학교 보건교사로 근무하고 있는 한혜미 작가는 한책협을 통해 책을 쓴 작가의 책을 읽고 한책협을 알게 되었다. 김도사의 조언을 얻어 보건교사로 일하며 얻은 지혜를 담아 청소년들에게 성교육을 해주는 담은 책을 썼다. "투고 날 실수를 하여, 머리가 하애졌다. 김도사님이 바로 잡아 주셔서 총알 계약을 할 수 있었다. 출판사에서 목차도 훌륭하고 내용이 참신하다는 칭찬을 받았다. 하루 만에 계약이라는 상상 만해도 행복 한 일인데 실재로 벌어졌다." 라고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서 전했다. 

미군부대 안의 한 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박혜주 작가는 한책협 1박2일 과정을 통해 책을 썼다. 김도사에게 1:1 코칭을 받아 하루 만에 목차를 완성하고 책을 쓰기 시작했다. 그리고 단 두 달만에 20대 들을 위한 동기부여 책을 써 계약에 성공 했다. "책 한권 내보지 않은 사람이 출판계약을 하루 만에 잡다니요. 정말 귀하고 힘든 일입니다. 현명한 사람은 시간을 삽니다. 김도사님은 나의 스승님입니다." 라고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서 전했다. 

최인태 작가 또한 김도사가 운영하는 한책협 7주 책쓰기 과정에서 목차가 완성 후 3주 만에 원고를 쓰고 출간에 성공했다. 광주지역에서 역술인(동양철학가)으로 활동 중인 최인태 작가는 19년간 동양철학을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을 만나 운명에 대한 상담을 해주었다. 이를 토대로 책을 쓰고 싶던 마음은 있었으나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던 차에 김도사의 유튜브를 보고 한책협에 찾아왔다. 계약 성공 후 최인태 작가는 "출판사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것이 제목과 목차가 정말 좋고 사례가 아주 좋다는 이야기를 했다. 책 쓰는 비결을 가르쳐 주는 김도사님의 내공에 감탄했다."고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 전했다. 

현재 활발하게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김새해 작가 또한 한책협 출신이다. <내가 상상하면 꿈이 현실이 된다>의 제목과 목차를 김도사에게 도움을 받아 첫 책을 출간했다. 김새해 작가는 출간 후 "한책협 카페에서 모든 것을 배웠다. 책쓰기와 글쓰기 뿐 아니라 끊임없이 동기부여 해주신 도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7주 책쓰기 56기 박준영 목사는 김도사에게 책쓰기를 배우고 주제와 목차, 제목까지 모두 도움을 받아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한 감정 공부>를 펴냈다. 그리고 첫 책부터 베스트셀러로 진입했다. 처음 박준영 작가는 글 쓰는 법을 몰라 어떻게 써야하는지 책쓰기 과정에서 배우고 나서야 빠르게 원고를 쓸 수 있었다. 이후 두 번째 책도 출간하며 김도사에게 배우고 평생 책쓰기의 꿈을 실현했다. 

한책협 책쓰기 과정에서는 김태광(김도사) 대표가 200여권의 책을 썼던 방식 그대로 수강생에게 전수하고 있다. 또한 김도사는 한 초·중·고등학교 교과서 16권에 글을 수록했으며, 중국,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전역으로 저작권도 수출하고 있다. 책쓰기 과정에서 김도사는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각 작가의 비전에 맞게 주제를 정해주고 제목을 도와준다. 또한 책의 뼈대가 되는 목차를 완벽하게 도와주고 완벽한 목차를 활용해 술술 읽히는 원고를 작성하는 특별한 방법을 전수한다. 그 결과 책을 한 번도 써보지 않은 일반인도 기성작가로 인정받는 원고를 써내는 것이다. 그래서 한혜미 작가, 박혜주 작가와 같은 초보 작가들도 책쓰기 과정 안에 계약하는 것이다. 

현재 한책협 책쓰기 7주 과정 월요일 저녁반, 토요일 오후반, 1박2일 개인코칭 과정이 모두 모집 마감된 상태로 다음 책쓰기 과정 안내 역시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책협은 누구나 버킷리스트로 꿈꾸는 크루즈여행과 책쓰기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크루즈 책쓰기 과정’도 운영 하고 있다. 크루즈에서 4박5일 동안 크루즈 책쓰기 과정도 진행된다. 초호화 럭셔리 크루즈 여행 중 책쓰기 주제, 제목, 목차가 완성되며 단기간에 원고를 완성할 수 있도록 김도사 코칭을 실시간 받을 수 있다. 

김도사는 책쓰기 과정을 통해 책을 쓴 작가들을 소속작가로 영입해 ABC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네빌고다드TV’와 ‘김도사TV’를 운영하며 책쓰기, 글쓰기, 1인 창업, 성공학, 부자학 등 다양한 영상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한편, 한책협은 평범했던 사람이 독자에서 작가가 되어 1인 지식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2주에 한 번씩 책쓰기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11월 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소재한 한책협 센터에서 진행될 책쓰기 특강은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야 성공 한다’는 주제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