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교육 재능기부 실시 ‘한교진’ 전액무료로 진행

임종현 / 2019-12-02 18:21:00

 


2일 한국교육진흥협회에 따르면 한교진은 도형, 스포츠, 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교육 재능기부를 실시하면서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자격증을 취득해 본인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이에 원활하게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연관 강좌들을 수강하고자 하는데, 자격증 취득 희망자들은 민간자격증 교육기관에 관심을 모으고 있는 추세다.


 


현재 한교진은 강의비용이 부담스러워 자격증 공부를 미뤘거나 시간이 부족해 수강을 미뤘던 이들을 돕고자 재능기부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67종에 달하는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을 모두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수강이 가능해 간편하고 빠른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 한교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심리상담 과정들은 스포츠 심리상담사, 도형 심리상담사를 꼽을 수 있다.


 


한교진의 스포츠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을 살펴보자면 스포츠와 관련된 심리적 요인에 관한 정보 제공 및 운동이나 스포츠에 적용할 수 있는 인지, 행동, 사회심리 및 정서적 기술을 지도해 스포츠 선수가 뛰어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도형 심리상담사 과정은 도형심리상담과 이론, 도형 유형 학습을 실시하게 된다. 다양한 도형의 모형, 배열, 위치와 그 의미를 학습하고 실제 도형심리상담 분석 실습을 다루는 강의를 수강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 4가지 도형이 의미하는 기본적 성격, 특성, 강약점, 진로적성을 비롯해 각 도형을 선택한 내담자에 대한 최대한 다양한 분석과 기질분석, 성격특성, 심리상태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전문가가 된다.  


 


또한 스포츠 심리상담사1급 (제2019-004420호), 도형 심리상담사1급 (제2017-004911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급변하는 사회에 필요한 67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