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큐넷, 내일배움카드, 워크넷 관련 121종 추천 유망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중 반려동물관리사, 병원코디네이터, 커피바리스타,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같은 전망 있는 자격증도 포함돼 참가자 모집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본 무료수강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취업성공’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참가할 수 있다.
최근 장기화된 실업난으로 인해 이력서 스펙업으로 취업경쟁력을 향상시키려는 청년 구직자, 자기계발(자기개발)과 직무능력향상으로 미래유망직종(직업)으로 이직 준비 중인 직장인, 재취업에 도전하려는 경력단절여성(경단녀)이 늘어나는 중이다. 이에 전망좋은직업, 요즘뜨는직업, 중장년층∙시니어층 노후대비 평생직업 등과 연관된 121종의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 수강료를 무료로 지원하는 교육 이벤트를 준비했다는 게 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이벤트 당첨 시 실업자∙재직자∙근로자∙직장인 내일배움카드 같은 국비지원교육카드를 따로 발급하지 않아도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뒤에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료도 지원받아 비용 납부 없이 응시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돈 많이 버는 프리랜서 직업, 전망있는 자격증, 따기 쉬운 취업 잘되는 자격증 등에 흥미를 갖고 다양한 자격증종류를 알아보는 이가 적지 않다. 이번 무료인강 이벤트가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1유형·2유형 신청자, 청년내일채움공제 대상자, 여자전문직업 또는 워킹맘, 40대, 50대 여성(주부) 일자리를 알아보고 있는 전업주부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큐넷 자격증 취득자와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신청,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는 재직자,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받는 청년 구직자 등 누구든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기회에 무료로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고 국가공인전문자격증 종류 1급∙2급 취득 또는 학점은행제, 국비직업훈련학교 실습 등으로 개인 역량을 키우기를 권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종합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을 비롯해 대학생∙취준생 자격증추천 교육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을 위한 교육서비스를 운영해왔다.
이곳에서 발급하는 총 121종 자격증 종류는 모두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기 때문에 취득 시 워크넷∙사람인∙인크루트∙잡플래닛∙크레딧잡∙커리어넷∙벼룩시장 취업정보사이트를 통해 구인구직 활동을 하거나 이력서 기재 등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일례로 지도사 관련 자격증종류를 취득한 사람은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문화센터와 어린이집∙유치원, 청소년수련관, 학원 등에 입사 지원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