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창업 아이템 ‘냉면’, 여름철 맞아 ‘온채당’ 눈길

임종현 / 2019-06-20 16:04:44

초여름 더위가 시작되면서 본격적으로 냉면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다양한 냉면을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 코다리 냉면 전문점 온채당이 ‘가장 맛있는 코다리 냉면 전문점’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걸맞게 냉면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온채당은 전국에 16개 매장을 보유한 냉면 프랜차이즈다. 그중에서도 대구 팔공산 근처에 위치한 온채당 팔공이시아점은 명실상부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은 매장으로 작년 여름 기준 평균 월 매출 1억 7천 이상을 기록했다. 팔공이시아점에 방문하면 인기 창업아이템인 코다리 냉면을 맛보기 위해 길게 늘어선 줄을 쉽게 볼 수 있다.  

온채당의 인기비결은 인기 창업 아이템으로도 꼽히는 냉면 세 종류(속초 코다리 냉면, 동치미 물냉면, 물비빔냉면)와 냉면과 함께 찾는 사이드 메뉴(왕만두, 석쇠불고기) 등 다양한 메뉴로 여름철 매출을 확실하게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외 아이들도 좋아하는 고르곤졸라 피자, 그린 샐러드를 포함한 세트 메뉴도 인기를 끌고 있다. 바삭바삭한 고르곤졸라와 그린 샐러드, 불향 쭈꾸미, 왕만두 전골을 포함한 ‘가족 세트’는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 구성으로 가족 외식 메뉴로도 사랑받고 있다 .


코다리 냉면 전문점 온채당 측에서는 얼어붙은 업계 분위기를 고려해 여러 가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업종 전환 창업을 통해 창업할 경우 가맹비를 면제해주는 혜택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더불어 각종 집기와 주방 설비를 최대한 기존 시설을 사용하는 업싸이클링 방식으로 온채당은 업종 전환 창업을 고려하는 예비점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온채당의 16개 지점 중 대부분의 매장이 업종 전환 창업, 리뉴얼 창업을 통해 개설된 매장이다. 또한 각 지역 거점 점포 및 신규 창업자일 경우 냉면 가루 1500인분의 냉면 가루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온채당 관계자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서 시원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한 냉면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냉면 맛집 가운데서도 온채당이 인기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역시 그 맛과 다양한 사이드 메뉴 때문일 것”이라면서 “업종 전환 창업을 고려하는 예비점주들과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 중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온채당의 자세한 정보 및 창업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 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