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무실 간식 토탈케어 서비스 ‘스낵24’ 운영사 ㈜위펀은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와 제휴를 통해 스파크플러스 입주사에 대한 특별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낵24’는 기업 내에 스낵바를 설치 및 관리해주고 알아서 배송과 판매, 무상 반품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뿐만 아니라 인기 간식 추천까지 하는 MD역할 도 하고 있다. 최근 화두인 기업의 직원 복지 확대 흐름에 발맞춰 스낵24를 도입하는 기업들 역 시 크게 늘고 있는 상황이다.
㈜위펀은 해당 서비스의 장점을 살려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내 입주한 기업들에게 ‘스낵24’ 신청 첫 달 주문 총액에 대하여 20%에 해당하는 추가 간식을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두 기업은 기업 간식 서비스와 기업 사무 공간 임대 서비스라는 점에서, 기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대표적인 서비스업이다.
금번 두 기업의 제휴는 단순히 서비스를 접목하는 수준을 넘어 상호 협력을 통하여 서비스 대상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실제로 ‘스낵24’는 800여 개의 상품 중 각 회사마다 어울리는 간식을 추천하여 웬만한 편의점 수준 이상의 다양한 간식거리를 제공하면서도 편의점 대비 10~30% 저렴한 비용으로 간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그 외 부대비용은 모두 무상으로 진행됨으로써 기업체 입장에서는 사내 차별화된 복지 혜택으로 도입하는데 큰 장벽이 없다. 특히 근거리에 편의점이나 마트가 없는 기업이나 사 내에서 자리를 멀리 비우지 못하는 경우 가까운 곳에 스낵바가 설치됨으로써 업무 효율 상승에도 도움이 된다는 평이다. 현재 스낵24는 소규모 스타트업부터 중견,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고객사 230곳을 돌파한 상태다.
㈜위펀 관계자는 “공유오피스는 별도 사무실을 마련하는 것보다 다양한 편익이 수반되기 때문에 입주사들 역시 이런 사항을 고려하여 입주를 하게 된 것”이라며 “스낵24의 서비스가 여기에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더해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스파크플러스 입주사들의 선전을 기원하고 이를 위한 서비스 혜택을 꾸준히 이어가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