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쓰러스트 운동 위한 홈트레이닝 기구 ‘힙업머신’ 출시

임종현 / 2019-07-01 16:54:46

요즘엔 깡마른 몸매보다는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매가 선호되면서 일명 ‘애플힙’이 각광받고 있다. 엉덩이가 선천적으로 빈약하면 옷 맵시가 나지 않을 수 있고, 실제보다 다리가 짧아 보이는 등 전반적인 몸매 비율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볼륨 있는 힙을 만들기 위한 힙업 운동으로 대개 스쿼트나 런지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장 효과적인 운동법으로 ‘힙쓰러스트’를 꼽을 수 있다. 

하체운동으로 잘 알려져 있는 스쿼트와 힙쓰러스트를 비교한 연구에 따르면 상부대둔근(엉덩이 위쪽 근육)의 활성화는 스쿼트는 29.35%인데 비해 힙쓰러스트는 2배가 훨씬 넘는 69.46%로 나타났다.

이에 건강한형제들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스쿼트머신을 개발한 노하우를 담아 집에서도 쉽게 힙쓰러스트 운동을 할 수 있는 건형 힙업머신을 출시했다.  

건형 힙업머신은 저가 중국산 제품과 달리 제조 전과정이 국내에서 이뤄져 품질면에서 차별화를 보인다. 또한 8대 중금속 free 악조노벨 분말 페인트를 사용해 유해성분 우려 없이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기능면에서도 우수하다. 밴드를 활용해 강도 조절이 가능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엉덩이 근육뿐 아니라 코어(골반, 옆구리, 복부 등)에도 간접적인 영향을 끼쳐 복부운동에도 도움이 된다.

건강한형제들 관계자는 “국내 최초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힙쓰러스트 운동이 가능한 건형힙업머신을 개발했다. 홈트레이닝 기구는 기능성만큼 안전성도 중요하기 때문에 중국산 유사제품은 유의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