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이들은 1000만명을 넘어섰음에도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은 끝을 모르고 커져가고 있다.
농촌진흥청이 전국의 만 19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유 현황 및 관련 인식을 조사 및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반려동물 비양육인을 대상으로 향후 양육의사를 물어본 결과 응답자 중 24.7%가 향후 양육 의향이 있는 것을 밝혔다.
만약 반려동물 양육을 희망하고 있다면 업체를 신중하게 선정해야 한다. 일부 비양심적인 업체들이 강아지공장과 같은 불법사육장에서 견종이나 묘종을 데려와 분양을 진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분양 사기까지 일삼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종을 속여 분양하거나 질병에 걸린 반려동물들을 분양하는 등 다양한 수법을 일삼고 있어 분양 시장의 신뢰도 하락에 일조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프리미엄 펫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곳이 있다. 프리미엄 분양 샵으로 익히 알려진 ‘아담스펫’이라는 곳으로 반려동물 분양 시장의 전반적인 신뢰도 상승을 선도하고 있는 곳이다. 브리딩을 통해 우수한 혈통의 강아지 분양 및 고양이 분양을 진행하고 있는 곳으로 건강함과 수려한 외모, 품종의 특성이 고스란히 보존된 견종과 묘종들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분양 전 반려동물 관리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곳이다. 동물병원과 연계협약을 체결하여 분양 이전 주기적으로 체계적인 검진과 분양 당일 추가적인 건강검진을 제공하고 있다. 반려동물 양육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분양 이후에도 연계병원을 이용할 경우 평생 의료비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반려동물을 처음 기르는 이들을 돕고자 상황이나 특성에 따라 알맞은 견종 및 묘종을 추천하는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 분양 서비스도 전개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순종이 아닐 경우 환불이 가능하며 중대 질병에 한하여 1년간 보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은 세심한 케어들로 sbs와 kbs, mbc 방송매체 3사에 순수혈통 애견분양 전문업체로 소개된 바 있으며 구리, 분당, 수원, 화성, 평택 등 각지에 매장이 위치하고 있어 사후관리를 받기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아담스펫에서는 꾸준하게 사랑받아온 말티즈, 영리하여 견주와 정서적인 교감이 가능한 토이푸들, 귀엽고 몸집이 작아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포메라니안, 세계에서 제일 작은 개로 알려진 치와와, 고급스러움을 자랑하는 비숑프리제, 국내에서 많이 키우는 품종으로 1, 2위를 다투는 요크셔테리어, 말티즈와 푸들이 섞인 말티푸, 명나라 황제에게 사랑받았던 시츄, 프렌치불독, 이탈리안그레이하운드, 사모예드, 허스키, 골든리트리버, 폼스키 등 다양한 강아지 분양이 가능하다.
고양이 분양은 스코티쉬폴드, 브리티쉬숏헤어, 아메리칸숏헤어, 먼치킨, 뱅갈, 노르웨이숲뿐만 아니라 러시안블루, 랙돌, 아비시니안, 스핑크스, 셀커크렉스 등 다양하게 진행 중에 있다.
한편 아담스펫은 천안, 대전, 광주, 부산, 제주도 등 전국각지에 매장이 분포되어 있어 편안하게 방문이 가능하며 분양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공식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