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여름들어 가장 강렬한 폭염으로 수많은 국민들이 기력을 잃어가고 있는 가운데, 스테미너를 보충해 줄 수 있는 보양식을 찾아나서는 국민들이 늘고 있다.
국민 보양식인 삼계탕이나 추어탕 등 여러종류의 보양식들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더욱이 눈에 띄는 것이 손질하기 까다로운 복어를 주재료로 하는 복요리이다.
복요리의 주재료인 복어는 예로부터 스테미너 증진이나, 피부미용,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보양식으로 알려져있다.
또한 세계3대 진미로서 건강뿐만 아니라 뛰어난 맛까지 자랑하는 고급 식재료이지만, 맹독을 가지고 있어 검증된 전문가의 손질이 필요하다.
종각 맛집 ‘동래복국’ 에서는 맛과 건강, 시원함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복 초계냉면을 찾는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복 초계냉면은 저렴한 가격으로 냉면의 시원한 맛과 차가운 냉면에 담겨진 복어의 색다른 식감을 즐길 수 있기에 여름철 별미로 손꼽히는데 을지로 맛집 ‘동래복국’은 스테미너의 대명사인 복어를 주재료로 복 초계냉면 뿐만 아닌 다양한 복요리를 선보이고 있어 다양한 방송프로그램에도 소개됐으며, 유명연예인들 사이에서도 동대문 맛집으로 소문이 파다하다.
한편 동대문 맛집 ‘동래복국’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동래복국 동대문점은 굉장히 넓은 매장구조를 가지고 있어 회식장소로도 적합하기에 회식장소 및 가족모임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라고 전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