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자격으로서 유일한 ‘떡 자격증’ 인, ‘떡제조기능사’ 는 올해 또는 내년 제1회 시험이 시행될 예정으로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8일 경록플러스(경록쿡, 에듀경록, 이하 '경록쿡')에서 출시한 떡제조기능사 필기교재가 ‘예스24’ 신규자격증 코너, ‘반디앤루니스’ 자연공학 코너, 교보문고 인터넷 주간 베스트 국내도서(요리) 코너에서 모두 베스트셀러를 석권하는 등, 떡제조기능사 시험 의 인기에 부흥하고 있다.
경록쿡 떡제조기능사 교재는 출간 직후 2~3일의 예약판매 기간에 이 같은 쾌거를 이뤄 더욱 조명 받고 있다. 본 교재는 오는 10일부터 배송이 가능하며, 예스24와 반디앤루니스, 교보문고를 비롯한 각종 인터넷 서점 및 전국주요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본 교재가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소지한 수험생들과 요리에 흥미 있는 사람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는 이유는 떡제조기능사가 우리나라의 국가자격증으로서 떡 제조와 요리 분야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우리 전통음식인 떡에 초점을 맞춘 ‘떡 까페’가 주변에 산재한 커피숍과 빵집을 대체하는 동시에 국제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유망한 ‘히든카드’로 부상했기 때문이다.
떡제조기능사 시험과목은 필기 1과목(떡 제조 및 위생관리), 실기 1과목(떡 제조실무)이다. 필기시험은 60문제(4지선다형 객관식)이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필기시험 합격은 2년간 유효해 실기시험 응시자격이 2년간 주어진다. 실기시험의 경우 2개의 과제를 받은 후 실제로 떡을 만드는 시연을 해 60점 이상을 기록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경록쿡 떡제조기능사 교재는 필기 1과목 1권, 실기 1과목 1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떡제조기능사 자격시험제도의 도입에 기여한 이들을 통해 제작되었다. 함께 공부하기 좋은 인강은 인터넷전문기획강좌로, 접근성이 높아 누구나 학습 가능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현재 떡제조기능사 필기과목은 출시된 경록쿡 교재로 대비할 수 있고, 떡제조기능사 실기과목에 대한 경록쿡 인터넷강의는 경록쿡 필기과목 교재를 구입한 경우, 다음 달 정도에, 무료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경록쿡 홈페이지에서 떡제조기능사 인강 과 함께, 조리기능사 인강, 조리산업기사 인강, 조리기능장 인강까지 요리관련 전문자격을 인강으로 모두 취득할 때까지 수강 가능한 프리패스 역시 제공될 예정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