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듯 다른 청소년여드름과 성인여드름 없애기, 화장품 ‘이것’ 확인이 우선

임종현 / 2019-07-18 16:40:03

흔히 청소년 시기엔 남성호르몬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피지가 과잉 생성되면서 여드름을 발생하게 된다. 이 시기에 나타나는 청소년여드름은 보통 10대초반부터 20대 초중반까지도 이어지며, 대부분 성인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이와 달리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이 사라지지 않고 20대가 넘어가면서까지 이어지거나, 성인이 된 후 여드름이 발생하는 경우는 성인여드름으로 볼 수 있는데, 이는 과도한 스트레스와, 잘못된 식습관, 흡연 등 다양한 요인들로 발생한다고 알려졌다.  

청소년여드름과 성인여드름의 경우 원인은 다르지만 모낭 속 노폐물 및 면포가 모공을 막아 염증반응을 일으킨다는 점은 동일해 이 원리를 파악하여 여드름화장품 등 기초제품을 선택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파라벤, 인공향료, 미네랄오일, 색소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화학성분을 함유한 화장품들은 여드름 증상을 악화시키는 면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임상실험을 거쳐 안전성이 통과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가운데 면포를 유발하지 않는 대표적인 논코메도제닉 처방 화장품브랜드 ‘스킨구하리’는 임상실험 통과는 물론,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판정을 받는 등 민감한 여드름 피부에도 자극을 주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화학성분을 통해 과도한 각질제거와 세안감을 제공하는 타 클렌징제품의 경우 오히려 피부장벽을 되려 무너뜨려 각질을 유발하는 악순환을 불러일으키는데, 스킨구하리의 여드름폼클렌징의 경우 순한 성분의 풍부한 거품이 피부표면의 오염물질 및 모공 속 피지노폐물들을 자극없이 제거해준다.  

스킨구하리 토너와 크림 역시 글리시리진, 케르세틴, 로즈마린산, 마데카식산, 카마줄렌, 바이칼레인, 에모딘 등의 천연유래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미백주름 2중 기능을 통해 한층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스킨구하리 관계자는 “청소년여드름과 성인여드름은 다른 세대, 원인들로 인해 관리도 다를거라 생각되지만 기초화장품 선택에 있어 면포를 유발하지 않는 저자극 제품을 찾아야 한다는 점은 동일하다”며 “예민한 민감성 피부부터 문제성 피부까지 안전한 제품 선택으로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논코메도제닉화장품 스킨구하리의 ▲리바이브 테라피 에이씨 클렌저 ▲리바이브 테라피 엔에프 크림 ▲리바이브 테라피 엔에프 토너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