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최우수상 수상, 캔웍스 이종우 대표

임종현 / 2019-07-19 10:32:15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19 장애인 창업아이템 경진대회에서 캔웍스의 이종우 대표가 캔시머 기술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4회 차를 맞이하는 본 대회는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해내어 창업을 지원하는 대회로 특히 전문가로 구성된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시장성과 독창성이 검증된 경쟁력 높은 제품에 시상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캔웍스의 이종우 대표는 캔시머(친환경 알루미늄 캔 생산) 기술력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청년사관학교에서 지원을 받아 캔웍스를 창업하였으며, 창업과 동시에 기술력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태이크아웃 시대이기는 하나 환경문제로 인해 플라스틱 용기의 사용을 제재하고 있는 요즘, 캔시머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기술력이다. 대부분의 요식업장은 주류 및 음료를 판매하고 있으며 테이크아웃이 필요할 시 대부분은 종이 및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게 된다. 종이 및 플라스틱 용기의 사용은 환경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만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캔시머 기술력 확대가 반드시 필요하다. 친환경 알루미늄 캔의 사용은 플라스틱 용기의 사용을 현저히 줄일 뿐 아니라 그 편의성과 간편함 또한 우수하다.  

이종우 대표는 환경,편의,위생 모두를 고려한 캔시머의 기술력을 많은 요식업장에 적용시키기 위한 다양한 디자인 솔루션 제시 및 마케팅 방안을 고안하고 있다. 

이종우 대표의 거듭된 고민으로 탄생된 캔웍스, 많은 이들의 더 큰 주목이 필요한 때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