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HRD, 전기기능사, 사회복지사1급 100% 무료 직장인 국비지원 수강생 모집

임종현 / 2019-07-22 11:15:52

스마트HRD뉴엠은 전기기능사 및 사회복지사1급 자격 취득 온라인 교육 과정을 개강한다. 기존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스마트HRD뉴엠이라는 이름으로 새 출발하는 만큼 이번에 직장인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라면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하는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국가자격증 취득 준비과정을 온라인 강의를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전기기능사는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취득한 자를 말하며, 순수 전기기술(시퀀스)과 관련된 자격증은 전기기능사 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기기능사는 전기에 필요한 장비 및 공구를 사용하여 회전기, 정지기, 제어장치 또는 전력시설물의 전선, 케이블, 전기기계 및 기구를 설치, 보수, 검사, 시험 및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먼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최종학력에 따라 응시자격이 달라지게 된다. 최종학력이 전문대 졸업인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실무경력 1년 이상이면 시험 응시가능하며, 최종학력이 4년제 대학교 졸업인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시험 응시 가능하다.


특히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취득 후에는 학교사회복지사, 군사회복지사, 산업사회복지사 등으로 활동 가능하며 아동, 여성, 노인,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복지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 평가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사회전담공무원, 장애인복지관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근무할 수 있으며, 활동 영역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스마트HRD뉴엠 관계자는 "교육원 자체 학습플래너를 두고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수업 진행까지 어려움이 없도록 전폭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다”며 “전기기능사 및 사회복지사1급 이외에도 다수의 국가공인자격증 과정이 있으며 본 교육원에서 수강하는 국비지원 과정은 모두 무료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국가공인자격증 시험 합격에 도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전기기능사 및 사회복지사1급 교육과정과 국비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 검색 후 온라인 혹은 전화 무료상담을 통해 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