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가족단위 베스트 여행 지역, 강원도 ‘삼포해수욕장’

임종현 / 2019-07-26 19:57:04

강원도는 바다와 산이 어우러져 여름철 국내 최고 여행·휴양지로 꼽힌다. 

그 명성에 맞게 여름에는 많은 피서객의 행복한 쉼터로, 봄과 가을에는 호젓한 낭만의 해안으로 많은 여행객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물한다. 

이번 여름철에도 가족단위로 편하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는 곳 역시 강원도다. 

특히 강원 고성군에 있는 '삼포해수욕장'은 푸른 동해에서도 가장 깨끗한 해수욕장 중 하나로 하얀 모래사장이 모든 더러움을 걸러내듯 맑은 바다를 선보인다. 

이곳의 모래는 명사(鳴沙)로 불리며, 해변 맞은편에 흑도·백도·호미섬이 있어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다. 

백사장 주변에는 잘 갖춰진 편의 시설과 깔끔한 민박단지로 가족 단위의 휴양객에게 편리한 장소를 제공한다. 
 



특히 삼포해수욕장에서는 넓은 삼포해변에서 자유롭게 서핑을 할 수 있는 프리 서핑존부터 대한민국 뮤직씬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집결하는 페스티벌, 연날리기 축제, 불꽃 캠프파이어 축제 등 해를 거듭할수록 더 흥미진진한 많은 이벤트와 축제가 가득하다. 

인근에는 해안 절벽 위에 건립되어 경치가 아름다운 ‘천학정’을 비롯해 설악산 신흥사, 백담사 등 9개 말사를 거느렸던 전국 4대 사찰 중 한 곳인 ‘건봉사’를 찾아가보는 것도 좋다. 

이처럼 삼포해수욕장은 자연과 액티비티를 느낄 수 있는 관광지, 사찰·유적 관광지를 비롯해 수많은 맛집이 한 곳에 위치해있으며 마을 주민들이 직접 운영 및 관리를 하고 있는 삼포해수욕장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행사 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으니 보다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