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여러 사극 드라마의 촬영지로도 쓰인 화성행궁을 중심으로,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골목에 들어선 수원이 국내 당일치기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수원에서는 전통과 현대의 볼거리 모두 두 눈에 담을 수 있다.
특히 수원 가볼만한곳으로 대표적인 광교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해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광교호수공원은 국내 최대 규모 호수공원으로 수원의 대표 야경 명소로 불린다. 이곳의 압도적인 밤 풍경, 보행 데크를 둘러싼 연보랏빛 조명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다.
광교 롯데아울렛. 롯데시네마에서 데이트를 즐겼다면 광교 맛집 ‘동해인’에 들러 식사를 즐겨도 좋다. 동해인은 속초에 본점을 두고 있는 게요리 전문점으로, 차별화된 해산물 메뉴와 정갈한 밑반찬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동해인의 대표메뉴는 간장게장, 간장새우, 전복장, 참문어장 등이다. 동해인은 동해안에서 서식하는 박달 붉은 대게와 품질 좋은 분홍 새우, 완도산 전복 등을 사용해 요리의 신선함을 살린다. 살아있는 자연산으로만 요리하는 데다가 비린 맛을 없애, 다른 식당에서는 맛볼 수 없는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수원 맛집 동해인의 다양한 메뉴는 해산물 자체에서 우러나오는 바다 본연의 맛이 일품으로, 이와 같은 푸짐한 맛은 각종 미디어에 방송돼 아주대 맛집, 영통 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또 저렴한 가격까지 더해져 수원 맛집 베스트 10에 선정된 바 있다.
수원 아주대 맛집 동해인 관계자는 “동해인에서 손님들에게 내놓는 요리들은 국내산 박달홍게, 자연산 분홍새우, 완도산 전복 등을 사용해 깔끔한 맛이 특징”이라며 “요리에 사용되는 간장 또한 직접 담그는 수제간장인 만큼 더욱 특별한 맛을 자아낸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어 “현재 동해인은 수원 지점 오픈 기념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광교호수공원에서 산책 및 데이트를 즐긴 뒤 동해인을 방문해 맛 좋은 간장게장, 대게를 곁들이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