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8월22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학점은행제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9학년도 2학기 모집인 이번 학점은행제는 8월 21일까지 접수를 신청하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란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법률 제 11690호)에 의거하여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는 제도이다. 이에 따라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게 되면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자신의 스펙을 강화하고 다양한 교육자격증 취득을 위해 학점은행제를 이용자 수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전공과 교양과목에 대하여 140점이상만 충족하면 학사학위 취득을 패스할 수 있고, 4년제 대학교 이상 학력의 소지자일 경우 48학점만 이수하게 되면 타전공 학사학위를 얻을 수 있다.
이에 발맞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도 학점은행제 수강생을 전격 모집하면서 100%온라인수업제도를 실시하여 경쟁력을 강화시켰다. 이 같은 모바일 서비스는 바쁜 현대인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접근성에 진입장벽을 낮춰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는 궁극적으로 열린 교육사회와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를 뜻한다"라고 설명했으며, "임상심리사, 요양보호사 등 다양한 학사학위를 온라인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수강생들의 학업능률에 많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