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이라면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물건은 가방과 구두이다. 그 중에서도 샤넬가방, 셀린느가방, 에르메스백 등 명품가방은 연령층을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가방을 사용하다 보면 잦은 사용으로 마찰이 생기고 얼룩과 오염이 발생해 가죽이 쉽게 더러워지고 망가지게 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방이 더러워졌을 때 오염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지 못한다. 이에 가죽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제품을 판매하는 플뤼에에서 가죽에 묻은 화장품오염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다.
플뤼에는 “가죽 전용제품이 있음에도 가죽에 얼룩이 발생했을 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물티슈, 아세톤 등 검증되지 않은 방법을 사용하여 가죽을 손상시키고 있다”며 가죽에 작은 얼룩과 오염이 발생했다고 해도 안전한 방법을 사용하여 가죽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한번 손상된 가죽은 전용제품으로 복구가 어렵고 복구시키는데도 많은 비용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이다.
플뤼에 가죽클리너는 컨디셔닝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으로 예민한 가죽을 진정시키며 가죽에 자극을 최소화하여 오염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가죽오염제거 뿐만 아니라 가죽을 케어해주는 드라마틱한 효과까지 볼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가죽클리너는 모든 가죽에 사용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샤넬백, 셀린느가방, 가죽쇼파, 지갑 등등 다양한 가죽제품에 사용할 수 있다.
가죽클리너는 화장품오염, 얼룩 등 다양한 오염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지만 꼭 가죽이 더러울 때만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가죽도 동물의 피부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가죽에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가죽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죽에 노화가 진행되면 광택이 사라지거나 가죽이 갈라지고 벗겨지는 등 다양한 노화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노화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죽표면에 묻어 있는 먼지와 눈에 보이지 않는 오염물질 등을 제거하여 청결하게 유지시켜야 한다.
여자샤넬가방, 구찌가방 등 가죽을 오랫동안 좋은 상태를 유지하며 사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플뤼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