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몸캠피싱 해결 전문 업체 ‘퍼블소프트(Pubble Soft)’가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 협박 관련 무료상담을 지원하여 피해자 구제에 나선다고 밝혔다.
오늘날 ‘정보화 시대’에 걸맞게 온라인에는 수많은 동영상이 떠돌아다니는데, 그 중 인기 영상은 각종 포털사이트, 유튜브 등을 통해 공유되고 개인적으로 다운로드 받아 소장하는 사람도 많다.
하지만 반갑지 않은 영상도 등장하고 있다. 사이버 범죄 몰카, 몸캠협박, 몸캠피씽 등이 이에 해당한다. 이러한 동영상은 흔히 말하는 음지에서 공유되며, 당사자가 모르는 사이에 엄청난 수의 사람들에게 공유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2차, 3차 피해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에서는 협박범들이 동영상을 원천적으로 유포하지 못 하도록 구제활동과 자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미 카카오톡, 문자메세지 등을 통해 퍼진 동영상을 삭제하고 다시 재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 유포 루트를 원천 차단하고 있어 근본적인 해결이 가능하다.
퍼블소프트에서는 PB기술로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며, 24시간 대응 서비스를 진행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영상이 모두 삭제되었는지, 더 유포되지는 않는지 지켜보고 있다. 문의 역시 24시간 내내 가능하다.
자세한 몸캠피싱 기술적 사항이나 문의사항은 퍼블소프트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