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경포대 맛집] 아름다운 바다 view 합리적인 가격의 옥돌사시미집 해동횟집

임종현 / 2019-08-15 18:14:57

여름의 즐거움, 여름 여행, 피서라 하면 역시 바다로 떠나는 게 제일 아닐까? 강릉은 바다 여행 중에서도 가볍게 떠나기에 좋은 지역으로, 주말을 이용한 1박2일 강릉 여행코스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오늘은 8월의 무더위 속에서도 즐거운 강릉 가볼만한곳과, 연인들의 당일치기 데이트에도 어울리는 명소를 함께 소개한다. 

여름의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대표되는 경포대해수욕장은 여름철 물놀이를 즐길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 물론 해수욕장 산책과 함께 경포호 호수와 누각을 함께 둘러봐도 좋다. 해가 질 무렵 더위를 피해 월출이나 노을을 보기에도 좋은 곳이다. 주문진 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주문진수산시장과 드라마 도깨비촬영장은 여전히 강릉 데이트명소이다. 최근 드라마 남자친구의 사천진해수욕장 또한 연인들의 sns 포토스팟으로 인기가 높다.  

강릉 카페거리 역시 여유롭게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커피 향기를 즐기는 휴식을 취할만한 곳으로, 연인끼리는 물론 가족단위로 방문하는 경우도 많다. 아이들과 함께 오죽헌에서 역사가 묻어있는 건축물, 위인의 생애 등을 함께 느껴보는 것도 강릉 여행코스에서 만날 수 있는 의미라고 할 수 있다. 아이들이 있다면 수상한 마법학교나 하슬라아트월드 같은 실내코스가 있는 곳에서 잠시 무더위를 피해 체험활동과 전시를 즐기는 것도 경포대 가볼만한곳의 묘미가 될 수 있다.  

강릉 먹거리 하면 역시 신선한 회. 강릉 회맛집으로 입소문난 해동횟집은 동명항 10호 삼성상회, 포항 환여횟집과 함께 동해안에서 손꼽히는 강릉 경포대 횟집 터줏대감이다. 2대에 걸쳐 자리를 지켜오면서 강릉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해동횟집이 근방 사천해수욕장에서도 유독 정직하게 가격에 걸맞은 싱싱하고 좋은 횟감과 선도 높은 식재료 등을 사용해서 강릉 맛집추천 목록에 빠지지 않는 곳이기 때문이다.  

자연산 활어와 게, 가리비, 참새우, 모듬해물, 물회 등 다양한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스페셜 메뉴와 게 세트메뉴, 새우 세트 메뉴 등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해 식사를 즐기기에 좋다. 이외에도 강릉 맛집 해동횟집에서는 자연산 모듬회를 비롯해 복지리, 매운탕, 회덮밥, 물회 등의 식사 메뉴도 갖추고 있다. 

한편, 푸른 바다가 바로 앞에 통유리창으로 보여 아름다운 뷰와 함께 맛깔나는 푸짐한 스끼다시 상으로 바가지 없는 한 상의 해산물 향연이 강릉 사천해변 맛집, 해동횟집의 매력으로 꼽히며, 40년 경력의 베테랑 주방장이 내는 상의 맛과 재료의 정직함, 옥돌 위에서 신선하게 유지되는 회의 맛 덕분에 해동횟집은 강릉 주문진 횟집 중에서도 손꼽히는 강릉횟집추천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다.  

바다를 보기 위해 강릉에 찾아와 여행의 즐거움을 강릉 맛집에서 찾고자 한다면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정직한 경포대 맛집, 강릉 해동횟집에 방문해 보자.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