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프빨래방 워시테리아가 고객과 점주의 편의성을 위해 빨래방 전용 APP을 선보였다.
전용 앱을 사용할 경우, 이용객들은 빨래방에 가기 전 실제 매장 내의 장비가 언제 끝나는지 알 수 있고, 주말이나 평일 저녁 등 이용객이 몰리는 시간을 분산시켜 방문시간을 최소화하여 매출 극대화의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최근 셀프빨래방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은 대기인원이 늘어남에 따라 불편함을 느끼며 헛걸음을 하거나 다른 빨래방으로 발길을 돌리는 경우가 많다. 특히 여름철 장마나 겨울철 동파에는 대기시간이 평소보다 급격하게 늘어나 이용객들은 대기시간 없이 세탁기를 바로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에 대한 문의가 많다.
워시테리아 측은 “주말과 공휴일, 평일 저녁시간에 셀프빨래방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이유는 대부분 사람들의 생활패턴이 유사해서 발생하는 현상”이라며, “셀프빨래방은 날씨에 따라 이용객들이 동시에 몰리는 현상이 발생되고 있어 실제 매장을 방문하여 기다리는 시간이 적지 않게 소요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전했다.
이에 워시테리아는 빨래방 전용 APP을 출시를 통해 앱을 이용하면 실시간 매장의 정보를 알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기다리지 않고도 빨래방을 찾아가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빨래방 앱으로 고객들이 직접 실시간 매장 정보를 확인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자연스럽게 이용시간대가 분산되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들은 매출 상승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워시테리아에서 출시된 빨래방 전용 APP은 처음 실행하게 되면 고객이 현위치에서 가까운 매장을 찾아준다. 매장의 외관이나 내부 인테리어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내비게이션으로 연동되어 보다 쉽게 매장을 찾아올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매장에 있는 장비별 남은 시간을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고객이 직접 남은 시간을 체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처럼 차별화된 서비스 및 시스템 제공으로 업계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워시테리아는 설립 초기부터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는 빨래방의 특성에 맞추어 새로운 기술을 접목해 나가고 있으며, 점주와 고객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기술개발에 힘써오고 있다.
그 밖에도 셀프빨래방 워시테리아는 키오스크 시스템을 도입하여 동전 교환 없이 매장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회원카드만 있으면 세탁기, 건조기를 비롯한 매장 내의 모든 기기 사용이 가능하고, 회원카드는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발급/등록/충전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매장 이용이 수월해지고 있어 이용객과 점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워시테리아는 ‘심야 안심 출입통제 시스템’을 개발하여, 야간 여성고객들의 안전한 이용을 도모한다. 점주가 원하는 시간대 별로 출입 제어가 가능하며, 문제를 일으킨 출입자는 본사 및 점주가 모바일을 통해 출입을 제한할 수 있어 차별화된 안심매장으로 홍보와 경쟁력을 갖추었다.
이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원격장비 컨트롤 시스템은 보다 점주가 보다 편리하게 매장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매장 내 모든 장비를 원격으로 컨트롤 할 수 있고, 매장에서 오는 고객의 불만 접수를 모바일을 통해 즉시 확인하여 해결이 가능하다.
워시테리아는 현재 본사 콜센터를 함께 운영하여 점주가 본인의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차별화된 안심매장으로 홍보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하며 설립 초기부터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는 빨래방의 특성에 맞추어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거쳐오고 있다.
한편, 앞으로도 차별화된 시스템과 기술개발로 점주와 고객 모두에게 선호도가 높은 빨래방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하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