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워도 포기 못하는 앞머리 “원인은 오돌토돌 이마여드름”…피부 여드름 없애는 법은?

임종현 / 2019-08-20 16:27:20

 


여름철은 얼굴에 흐르는 땀과 기름으로 앞머리가 자주 떡지고 관리도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그럼에도 앞머리를 시원하게 넘기지 못하는 이유는 피부에 오돌토돌하게 난 이마여드름 때문이다.  

여드름은 주로 턱, 이마, 코, 목, 가슴, 등, 어깨에 면포, 구진 등이 발생하는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보통 2차 성징이 발현하는 10대에 많이 발생하며, 20대~40대의 성인에게도 좁쌀여드름, 성인여드름으로 나타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이마여드름이 난 경우에는 주로 앞머리를 이용해 가리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은데, 화장이나 앞머리로 이마여드름을 가리면 피부가 자극을 받게 되고, 이로 인해 이마 여드름이 더욱 심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 가운데 논코메도제닉 화장품브랜드 ‘스킨구하리’에서는 여드름을 가리는 대신 피부의 자정능력을 높이고 유수분 밸런스를 갖춰 여드름, 피부트러블을 개선해야 한다고 조언하며, 이마여드름 없애는 법으로 올바른 폼클렌징 사용법을 공개했다.  

여드름 예방 및 개선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청결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외출 후에는 저자극 여드름 폼클렌징을 이용해 꼼꼼히 세안하는 것이 좋은데, 이 때 폼클렌징은 화학성분 대신 천연성분들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일반 클렌징 제품 중에는 세안 후 뽀드득한 인위적 세안감을 제공하기 위해 화학성분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스킨구하리 리바이브 테라피 에이씨 클렌저의 경우 인공색소와 파라벤계 방부제 등을 사용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세안 후에는 여드름성 피부 사용적합 화장품으로 인증 받은 보습제품을 이용,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무너진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것이 좋다. 스킨구하리의 경우 리바이브 테라피 엔에프 토너와 리바이브 테라피 엔에프 크림을 통해 이 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각 여드름개선, 보습 및 진정 효과로 민감한 여드름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한편, 스킨구하리가 제공하는 여드름화장품은 모두 라벤더, 녹차, 캐모마일추출물, 병풀추출물, 티트리잎 성분들과 글리시리진, 케르세틴, 로즈마린산, 마데카식산, 카마줄렌, 바이칼레인, 에모딘 등 자연에서 유래된 성분들을 다량 함유,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강력한 세정력 및 보습력을 자랑한다. 

해당 제품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스킨구하리 공식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