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이 성인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이전과 달리, 이제는 청소년은 물론 성인 남성들까지 피부 관리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화장품을 소비하고 있다.
이처럼 남성들이 피부관리 및 화장품 등에 큰 관심을 보이는 것은 어쩌면 이전부터 이뤄졌어야 할 일일지도 모른다. 실제로 남성의 피부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을 받아 모공이 크게 발달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호르몬은 피지선을 발달시켜 여성의 5배에 달하는 피지를 만들어 내기 때문.
또한 피지가 많아지면서 함께 증가하는 유분은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망치고, 피지로 인해 커진 모공은 미생물과 유해균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피부염과 여드름 같은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기 쉽다.
특히 화농성여드름 피부를 가진 남성이라면 여드름의 원인으로 알려진 ‘면포’를 유발하지 않는 ‘논코메도제닉(Non-Comedogenic)’ 처방 완료 화장품을 이용하는 것이 여드름없애기에 도움이 된다.
이와 관련해 최근에는 논코메도제닉 화장품 중 전체 임상시험자에서 피부 이상반응이 전혀 없고 그 중 72%에서는 면포 수가 감소한 것이 확인된 여드름피부사용적합 화장품브랜드 ‘스킨구하리’가 눈길을 끌고 있다.
집에서 여드름없애기를 위해 스킨구하리가 제공하는 여드름화장품은 리바이브테라피 에이씨 클렌저와 리바이브테라피 엔에프 토너, 리바이브테라피 엔에프 크림 총 3종으로, 해당 제품들은 파라벤, 색소, 인공향, 미네랄 오일 등 피부 자극 성분을 넣지 않고 병풀과 녹차, 티트리 등 피부보호와 진정효과를 지닌 식물성 성분을 사용했다.
그 중에서도 여드름폼클렌징 제품은 화학성분으로 인해 사용 후 뽀득뽀득한 느낌을 내는 타 클렌저 제품들과 달리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를 편안하면서 수분감 있는 사용감을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천연성분으로 피부자극을 최소화, 화농성여드름 등으로 고생하는 이들의 피부고민을 덜어준다.
리바이브 엔에프 토너는 물처럼 흐르지 않으면서도 피부에 빠르게 흡수, 피부를 진정시키고 정돈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수분감을 가득 담은 리바이브 엔에프 크림은 산뜻한 젤 타입으로 지성피부부터 민감성, 건성피부까지 아울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한편, 스킨구하리의 여드름화장품 3종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스킨구하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