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미용학원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지난달 22일 개최한 여름휴가 대비 왁싱 특강 현장을 공개했다. 연예인이나 웨딩 케어 등 매우 제한적으로 이루어졌던 과거와 달리 우리나라에서도 여름철 피서를 가기 전 왁싱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 MBC광주미용학원을 비롯한 뷰티 업계에서도 발 빠르게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처럼 국내에서 왁싱이 대중화되고 있는 가운데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광주캠퍼스는 트렌드에 맞춘 왁싱 특강을 진행해 원내는 물론 피부를 전공으로 하고 있는 광주 지역 미용 실무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는 후문이다.
MBC광주미용학원에서 진행한 왁싱 특강에서는 레이저와 왁싱의 차이, 왁싱의 장점, 연령대별 왁싱 주기, 시술 후 사후 관리 등 이론을 기반으로 한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강의 이후에는 학생들에게 인중, 헤어라인, 팔, 다리, 겨드랑이 등 다양한 부위에 직접 시술을 진행하여 왁싱 과정을 생생하게 볼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이 왁싱에 보다 가까워지고 시술 방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시술 부위에 따라 달라지는 재료 선택 방법도 알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한다.
이번 왁싱 특강을 기획 및 진행한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광주캠퍼스 측은 “왁싱은 체모 제거와 동시에 피부에 있던 묵은 각질이 함께 제거되어 피부 톤을 밝게 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하는 데 효과적”이라며 “왁스를 이용한 제모는 면도나 제모 크림 같은 일시적 제모와 달리 피부와 모낭에 해롭지 않으며 오래 지속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시술 이후에는 체모가 처음보다 가늘고 부드럽게 나며 방향도 일정하게 자란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왁싱은 잘못 배우면 착색이나 출혈 등 여러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검증된 강사에게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17년 전통의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미용사(헤어)국가자격증, 피부국가자격증,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등 다양한 뷰티 교육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강남, 동대문(종로), 영등포, 천호, 인천부평 등 전국 36개의 캠퍼스를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학원이다.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매년 2만여 명의 뷰티 아티스트를 양성하며 이밖에도 속눈썹연장술, 네일아트 살롱과정, 메이크업 방송분장, 헤어 실무반 과정, 네일드릴 등을 교육하고 있다.
아울러,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동계 패럴림픽, 인천아시안게임, 전국체전 등 대규모 행사의 공식 스폰서로 수강생들에게 현장 경험을 제공하고 수많은 국제 미용대회에서 입상자를 배출하여 명성이 해외까지 뻗어나가고 있다.
왁싱 특강에 대한 자세한 정보나 문의 및 상담을 원한다면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광주캠퍼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