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육군본부와 ‘2025년 육군 안전문화 창작물 공모전’ 개최
윤대헌
gold7112@gmail.com | 2025-04-21 12:19:10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강원랜드는 불법도박 근절 공감대 확산을 위해 육군본부와 함께 ‘2025년 육군 안전문화 창작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대국민 불법도박 예방과 병영부조리 예방(폭행 및 가혹행위), 대상관 사고 예방 등 8개 분야로, 국군장병을 비롯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3분 내외 숏폼 영상, 노래, 포스터, 웹툰 형식의 작품을 오는 7월31일까지 육군본부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건, 우수상 4건, 장려상 8건, 특별상 8건을 선정하고, 총 상금규모는 960만원이다. 또 오는 11월 열릴 예정인 강원랜드 불법도박 예방 포럼에서 시상 및 선정작 전시를 진행한다.
한금석 강원랜드 카지노본부장 직무대행은 “불법도박 예방 및 건강한 사회문화 확산을 위해 대한민국 육군과 함께 이번 공모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창의적이고 참신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홍보해 불법도박 근절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지난해 군 불법도박 예방을 위해 대한민국 육군과 MOU를 체결하고, 인식 제고를 위한 포럼 개최와 도박중독 예방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