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마린솔루션, 에콰도르와 5600만 달러 규모 발전 설비 정비계약

김재훈 기자

kjaehun35@gmail.com | 2026-02-06 09:36:20

[HBN뉴스 = 김재훈 기자] HD현대의 해양산업 분야 종합 솔루션 기업 HD현대마린솔루션은 에콰도르에 발전 엔진 및 보조설비 정비 자재를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에콰도르 전력공사 산하 140MW급 하라미요(JARAMIJO) 화력발전소 전경. [사진=HD현대마린솔루션]

 

HD현대마린솔루션은 최근 에콰도르 전력공사와 5600만 달러 규모의 발전 설비 정비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HD현대마린솔루션의 육상발전 사업 단일 계약 기준 역대 최대 규모다.

 

이를 통해 HD현대마린솔루션은 내년 초까지 에콰도르 전력공사가 운영 중인 총 400메가와트급 8개 화력발전소에 엔진 및 보조설비 정비자재 패키지를 공급하게 된다.

 

이번 공급계약은 에콰도르가 직면한 국가적 에너지 위기 해소를 위해 추진됐다. 수력발전에 크게 의존해 왔던 에콰도르에 장기간 가뭄이 발생하면서 최대 20시간에 이르는 정전이 발생하는 등 현재 많은 에콰도르 국민들이 불편과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화력발전에 필요한 정비자재를 신속히 납품하고 추가적인 기술 지원에 나서, 수력발전을 대체하기 위한 화력발전 설비의 가동 안정화를 이끈다는 방침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