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차차차, 중고 고가 전기차 판매량 순위 1위 '포르쉐 타이칸'
홍세기 기자
seki417@daum.net | 2026-01-29 09:46:18
[HBN뉴스 = 홍세기 기자] KB캐피탈이 운영하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KB차차차에서 판매된 1억원 이상 전기차 판매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는 포르쉐 타이칸이 차지했다.
29일 KB차차차에 따르면, 1억원 이상 전기량 판매량 1위 포르쉐 타이칸에 이어 2위부터 5위는 테슬라 모델 X, BMW i7, 벤츠 EQS SUV, BMW iX 순으로 집계됐다.
1위 포르쉐 타이칸은 포르쉐의 첫 순수 전기 스포츠 세단으로 스포츠카에 가까운 주행 성능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연령별 조회수 비중은 20대가 21%로 가장 높게 나타나, 스포츠 세단에 대한 젊은 층의 높은 관심이 확인됐다.
2위 테슬라 모델 X는 대형 전기 SUV로 넓은 실내 공간과 독창적인 도어 구조가 특징이다. 가족 단위 이동과 첨단 기술을 동시에 고려하는 30대 연령층에서 34.5%로 가장 높은 조회 비중을 보여주었다.
3위 BMW i7은 BMW의 플래그십 전기 세단으로 대형 세단에 전동화 기술과 고급 사양을 결합한 모델이다. 연령별 조회수는 40대 비중이 42.1%로 가장 높은 관심이 확인됐다.
4위 벤츠 EQS SUV는 벤츠 전기차 라인업 중 대형 SUV 모델로 고급스러운 실내와 넉넉한 공간을 보여준다. 연령별 조회수는 50대 비중이 18.7%로 가장 높게 나타나, 고급 대형 전기 SUV에 대한 중·장년층의 관심을 볼 수 있다.
BMW iX는 대형 프리미엄 전기 SUV로 전동화 기술과 실내 완성도를 강조한 모델로 5위를 기록했다. 연령별 조회수는 4위 벤츠 EQS SUV 대비 30대가 31.5%로 비교적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KB캐피탈 관계자는“KB차차차에서는 다양한 중고차 매물을 비교하고, 내 차 판매부터 구매까지 한 번에 고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KB차차차에서는 차량의 주요 정보와 특징을 한 줄로 확인할 수 있는 KB스타픽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쉽고 빠르게 차량을 비교·선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