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 ‘Magical 8 star’ 기간 연장
한시은
sehan24@naver.com | 2024-07-23 14:54:38
[하비엔뉴스 = 한시은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 말까지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인 ‘Magical 8 star’의 운영기간을 연장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5월 시범 도입한 ‘Magical 8 star’은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이용하는 골드회원 고객의 이용 혜택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8개의 별을 모으면 무료음료쿠폰이 제공된다.
스타벅스는 멤버십 도입 당시 7월 말까지 시범 운영을 예고했지만, 고객의 애용과 긍정적 피드백이 이어지는 점 등을 고려해 운영기간을 연장하고 혜택을 더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오는 25일부터 ‘Magical 8 star’ 멤버십 이용 고객에게는 기존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2종에 ‘오늘의 커피’와 ‘아이스커피’를 추가한 총 4종의 무료 음료쿠폰이 제공된다.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는 추가 금액 지불 없이 취향에 따라 디카페인 등 원두를 변경할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고객에게 더욱 강력한 리워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멤버십 프로그램을 더 많은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기간을 연장했다”며 “고객 이용 데이터와 반응 등을 분석해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3개월간 골드회원 4명 가운데 1명인 약 85만명의 고객이 ‘Magical 8 star’로 전환했고, 이후 서비스를 꾸준히 유지한 고객은 85%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