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홍대, ‘2022 디자인 챌린지’ 공모

10월23일까지 접수…상품 제작·해외 유통 등 지원

윤대헌

gold7112@gmail.com | 2022-09-13 10:58:41

[하비엔=윤대헌 기자] KT&G 상상마당 홍대는 오는 10월23일까지 ‘2022 디자인 챌린지’ 출품작을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디자인 챌린지’는 국내 제품 디자인 산업을 활성화하고, 해외시장에 한국 디자인을 알리고자 KT&G가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문화공헌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특히 세계적 디자인 유통회사인 ‘키커랜드’와 공동 주최해 아이디어의 제품화부터 해외 유통까지 전 과정을 협업할 예정이다.

 

▲ KT&G 상상마당 홍대가 ‘2022 디자인 챌린지’ 출품작을 공모집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Re-visiting Korean heritage’로, 한국의 자연과 전통, 현대적 생활 방식에서 영감을 받은 참신한 생활용품 디자인이면 무엇이든 참여할 수 있다. 단, 전기·전자제품과 가구, 지적재산권에 관한 제반권리를 침해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선정, 생산 또는 유통되는 작품은 제외된다.

 

최종 수상작은 1차 서류심사와 제품생산을 위한 개발 워크숍, 소비자 온·오프라인 투표를 거쳐 오는 12월 발표할 예정이다. 또 KT&G 상상마당과의 라이센스 계약과 함께 키커랜드 제품으로 정식 생산되고, 상위 2개 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KT&G 상상마당 홍대 제품 전시, ‘2023년 뉴욕 디자인 위크’ 출품 기회가 제공된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잠재력있는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T&G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국내 디자인산업 발전에 적극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