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전주)산림조합, '숲사랑 봉사단' 발대식

이수준 기자

rbs-jb@naver.com | 2026-01-27 11:04:13

[HBN뉴스 = 이수준 기자] 완주군(전주)산림조합(조합장 임필환)은 지난 23일 조합원 및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완주군 고산자연휴양림 산림휴양관에서 ‘완주군(전주)산림조합 숲사랑 봉사단’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봉사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완주군

 

완주군(전주)산림조합은 이날 축사를 통해 “숲사랑 봉사단이 지역사회와 함께 산림보호활동, 나무심기, 산불예방 캠페인, 산림정화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람과 숲이 공존하는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며, 숲을 사랑하는 마음을 행동으로 실천하며 이 지역을 대표하는 봉사단이 될 수 있도록 조합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축하했다.

 

초대단장(박영철)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봉사의 최선봉에서 발로 뛰는 모습으로 단원들과 함께 할 것 이라는 다짐과 함께 숲사랑 봉사단의 작은 실천하나가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지역사회를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 직후 봉사단은 영하권의 추운날씨에도 휴양림 내 쓰레기 줍기, 나뭇가지 치우기 등의 산림정화활동도 실시했다. 

 

완주군(전주)산림조합 숲사랑 봉사단은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 자연과 공존하는 삶의 방식을 지역에 알리고 스스로 실천하는 역할을 맡으며 나무를 가꾸고 숲을 지키는 일, 일상속 탄소중립실천 등 그 가치를 이웃과 나누는 일에 앞장설 예정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