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안전·품질·청렴 결의대회’ 개최

문기환

unicorea@nate.com | 2022-10-13 12:13:39

[하비엔=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지난 12일 철도통합무선망(LTE-R) 구축사업 현장의 안전과 청렴 의식 고취, 품질 제고를 위해 ‘안전·품질·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철도통합무선망은 4세대 무선통신 기술인 LTE를 철도환경에 최적화한 열차무선시스템이다. 실시간 영상 전송, 그룹 통화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관제사, 기관사, 역무원 등에게 동시에 정보를 제공, 유지보수 편의성과 열차 운행 안전성에 기여한다.

 

▲ 지난 12일 이인희 국가철도공단 기술본부장이 일산선 LTE-R 현장사무실에서 진행된 ‘안전품질청렴 실천 결의대회’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일산선 철도통합무선망(LTE-R) 현장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22개 현장 감리단과 시공사 관계자 등 100여명이 대면 또는 영상시스템을 활용해 참여했다. 

행사 참여자들은 안전과 품질, 청렴 결의문을 낭독하고 운행선 인접공사 현장의 안전과 청렴한 작업환경 조성, 철도 품질 향상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또 현장 근로자와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한편 건의사항과 개선사항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인희 기술본부장은 “최고품질의 철도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안전하고 청렴한 일터 조성이 최우선이다”라며 “철도통합무선망 사업의 무재해 실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