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지점운용형랩 비대면 가입 개시
원스톱 가입에 지점PB 자산운용 전략상담 서비스도 제공
송현섭
21cshs@naver.com | 2023-01-03 12:49:48
[하비엔=송현섭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비대면 고객의 자산운용 서비스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점운용형랩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종전까지 지점 내방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었던 지점운용형랩을 신한알파 앱에서 원스톱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가입 단계부터 실시간이나 예약을 통해 고객이 직접 택한 지점 운용역(PB)과 자산운용 전략 등을 영상통화로 상담받게 된다.
신한투자증권 지점운용형랩은 ‘프로가 프로답게’라는 슬로건 하에서 전문 운용역 요건을 갖춘 지점 운용역(PB)들이 고객 투자성향에 맞춰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운용하는 상품이다. 세부적으로는 ▲국내외 다양한 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프로PB랩’ ▲국내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신한명품 프로주식랩’ ▲해외 주식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신한 해외 프로주식랩’ 등이 있다.
손은주 신한투자증권 랩운용부장은 “역량 높은 프로 PB들을 비대면으로 만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시작한다”며 “앞으로 고객 중심의 다양한 프리미엄 자산관리를 위한 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랩 서비스는 고객 계좌별로 운용·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투자자는 신한투자증권에서 해당 상품에 대해 충분하게 설명받을 권리가 있다. 또 자산 가격과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 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해당 손실분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