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은행중학교 ‘뮤지컬 동아리방’ 후원…‘학폭’ 예방 사회공헌
송현섭
21cshs@naver.com | 2022-12-16 13:35:54
[하비엔=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5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은행중학교에 ‘뮤지컬 동아리방’을 조성했다고 16일 밝혔다.
뮤지컬 동아리방 조성사업은 KB국민은행이 교육부와 함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추진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은행중학교 지원은 노후화된 유휴공간을 거울과 조명, 영상·음향설비를 완비한 뮤지컬 연습공간으로 리모델링해 문화예술 활동공간을 재탄생시켰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8년부터 해마다 전국 8개 초·중·고교에 뮤지컬 동아리방을 조성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시나리오 작업부터 뮤지컬 연습은 물론 실제 공연까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학생들간 이해도 증진과 협동심 함양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학생들은 문화예술 멘토와 함께 아트월 제작과 뮤지컬 공연 준비, 미술 심리 프로그램을 비롯해 정서 안정과 소통능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이외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하는 ‘상다미쌤’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위한 무료법률 구조사업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의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뮤지컬 동아리방 조성사업을 통해 미래세대가 행복한 학교생활을 누리며 꿈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