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2022 워케이션 시설 디렉토리북’ 제작
윤대헌
gold7112@gmail.com | 2022-12-13 13:17:10
[하비엔=윤대헌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2 워케이션 시설 디렉토리북’을 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워케이션 시설 디렉토리북’은 ‘워케이션’에 관심있는 사람과 기업 담당자를 위한 안내서로, 학계 및 업계 전문가의 서면평가와 현장점검을 거쳐 선정된 전국 13개 광역지자체 내 적합시설(44개소)에 관한 시설 정보와 워케이션 관련 정보가 담겨 있다.
특히 시설의 특징과 운영 현황을 기준으로 ‘워케이션 특화 시설’ ‘스테이형 워케이션 시설’ ‘호텔·리조트형 워케이션 시설’ ‘공공형 워케이션 시설’ 4가지 유형으로 분류돼 있어 수요자의 관심에 따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안효원 공사 국민관광마케팅팀장은 “아직은 워케이션 초기 단계로 완벽하게 워케이션 시설을 갖춘 곳이 많진 않지만, 이번 디렉토리북 제작을 계기로 정보 제공 범위가 확대돼 워케이션이 좀더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역별·테마별 대표 상품을 발굴하는 등 워케이션이 장기체류형 관광상품의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11월 디렉토리북에 수록된 워케이션 시설 가운데 강릉, 양양, 공주, 서천, 전주 등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기업담당자 초청 워케이션 팸투어를 추진한 바 있다. 워케이션 시설 디렉토리북은 공사 기관 누리집 알림마당 또는 한국관광 데이터랩에서 확인 가능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