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G, 고양 화정에 5층 규모 ‘미식 랜드마크’ 세운다…”갈비·생선구이·카페 원스톱 푸드빌리지”

오픈 기념 BMW 경품과 50% 당첨 쿠폰, 무료 추가 메뉴 증정까지 혜택 풍성

정동환 기자

otp0564@gmail.com | 2026-01-22 13:34:34

 

[HBN뉴스 = 정동환 기자] 외식문화 선도 기업 SFG 신화푸드그룹(이하 SFG)이 오는 23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에 대규모 복합 외식 공간인 ‘SFG 푸드빌리지 화정’을 그랜드 오픈한다.


SFG는 경기 서북부의 행정·주거 중심지인 화정역 인근에 지상 1층부터 4층까지 전관을 사용하는 대형 외식 타운을 조성, 지역을 대표하는 미식 랜드마크로 육성하겠다고 22일 밝혔다.

‘SFG 푸드빌리지 화정’은 송도갈비, 바다를 먹은 고등어, 블루커피, SFG 마켓 등을 한 건물에 입점시켜 나들이 한 번에 식사와 후식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게 설계했다. 2층부터 4층까지 3개 층에는 SFG의 대표 브랜드이자 대한민국 3대 갈비로 꼽히는 ‘송도갈비’가 입점해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최상급 소갈비와 돼지갈비를 한 공간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취향이 다른 가족 외식이나 단체 회식에서도 메뉴 고민 없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1층에는 커피와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블루커피’와 자체 상품관 ‘SFG 마켓’이 들어서 송도갈비와 함께 23일부터 영업을 시작한다. 이어 30일에는 화덕 생선구이 브랜드 ‘바다를 먹은 고등어’도 1층에 추가로 문을 연다. 이 브랜드는 500℃ 화덕에서 구운 생선구이와 제철 반찬을 셀프바에서 무제한 제공해 영양 가득한 한 끼를 선사한다.

SFG는 푸드빌리지 화정점 오픈과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기념해 파격적인 대규모 이벤트를 전개한다.

우선 전사적으로 진행하는 ‘2026년 SFG 대박 경품 이벤트 시즌2’를 통해 방문 고객에게 행운을 전한다. 1등에게는 ‘BMW 미니 해치백’을, 2등에게는 ‘럭셔리 크루즈 커플 여행권’을 증정한다. 이어 LG 디오스 냉장고, 다이슨 헤어드라이어 등 최신 인기 가전제품과 SFG 육류 양념구이 세트, SFG 외식 상품권이 순위별 경품으로 마련됐다. 이 이벤트는 창립 이래 누적 방문객이 지난해까지 8천만 명을 넘어선 것을 고객과 함께 축하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전해진다.

‘SFG 푸드빌리지 화정’ 방문 고객을 위한 단독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송도갈비는 왕 숯불양념갈비 3인분 주문 시 불고기 1인분을 포장 증정하는 ‘3+1 이벤트’를 준비했고, 투뿔(1++) 최상급 한우 등심 주물럭을 정상가 대비 약 35% 할인한 파격가 행사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꽝 없는 혜택을 담은 ‘반반 당첨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식사 고객에게 제공되는 스크래치 쿠폰은 50%의 높은 확률로 소고기 우거지 국밥, 함흥냉면, 고등어구이 한상 등 식사 메뉴를 무료로 받을 수 있어 방문객의 호응이 예상된다.

이 밖에도 ‘SFG 마켓’은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신동진 햅쌀을 선물한다. ‘블루커피’는 당일 식사 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에게 전 메뉴를 10% 할인해 준다.

SFG 관계자는 “옥빛공원 조망권을 갖춘 ‘SFG 푸드빌리지 화정’은 가족 외식, 기업 회식 등 어떤 모임에도 최적화된 맞춤형 미식 공간”이라며 “역동적인 붉은 말의 해를 맞아 고객에게 도약의 활력을 전하는 고품격 맛과 서비스로 지역 최고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FG 푸드빌리지는 서울 창동, 판교, 분당, 미사, 일산, 의정부, 세종 등 전국 주요 거점에서 이미 지역 랜드마크로 검증받은 바 있다. SFG는 ‘도심 속 킨포크 라이프’라는 슬로건 아래 분주한 도시 생활 속에서도 사랑하는 사람들과 미식을 함께 나누며 느림의 미학을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외식 문화를 전파해 나가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