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서울시와 ‘2022 참 좋은 일자리박람회’ 공동 개최
중소·중견기업 105곳 참여…현장 AI면접체험 등 지원
송현섭
21cshs@naver.com | 2022-11-14 16:50:45
[하비엔=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오는 1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서울시와 공동으로 ‘2022 참 좋은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박람회는 지난 2008년부터 14년째 펼쳐온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해는 특히 누적 취업자수 20만명을 기념해 105개에 달하는 중소·중견기업들과 구직자간 면접 및 상담이 이뤄진다.
이를 위해 IBK기업은행과 서울시는 물론 한국산업인력공단·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구직자의 취업 지원과 정책 설명을 위해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대한민국 육군과 해군에서도 장병모집을 위한 부스를 별도로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취업정보 퀴즈 ‘도전 취업 골든벨’을 진행하고,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채용트랜드 컨퍼런스’와 유투버의 ‘취업특강’을 통해 최신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와 IT기업 인사담당자들이 들려주는 취업 노하우,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해외취업 전략에 대한 취업성공설명회를 비롯해 VR모의면접, AI면접체험, 이력서 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이외 부대행사관에서는 면접 준비를 위한 ▲면접 정장대여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퍼스널 컬러진단 등을 진행하고, 현장 방문 구직자들에게는 토익응시 할인권(선착순 1000명)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면접을 실시한 구직자(200명)는 면접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박람회 현장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응급지원 체계를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들과 협업해 더 좋은 일자리 발굴·지원에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취업준비생들은 이번 ‘2022 참 좋은 일자리 박람회’가 끝난 뒤에도 중소기업 전문 채용플랫폼 i-ONE JOB을 통해 박람회에 참여한 우수 중소·중견기업 취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