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제26회 강원환경대상’ 환경보호운동 부문상 수상
윤대헌
gold7112@gmail.com | 2023-06-15 15:31:37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강원랜드는 15일 강원도 춘천 강원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강원환경대상’ 시상식에서 ‘환경보호운동’ 부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6회째인 강원환경대상은 강원환경 보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축하하고, 지속가능한 강원환경 가치 보전 도모 및 도민 환경보전 의식 고취를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행사 주최인 강원도는 ▲학술연구 및 기술개발 ▲환경보호운동 ▲환경보전 생활실천 ▲환경교육 및 홍보활동 4개 부문의 심사를 걸쳐 부문상과 개인 대상을 수여한다. 강원랜드는 올해 처음 ‘환경보호운동’ 부문상을 수상했다.
강원랜드는 지난해부터 ‘KL(강원랜드)-탄소중립 로드맵’을 수립해 신재생에너지 도입 확대와 고효율 기자재 전환,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 및 녹색제품 구매 등을 통해 저탄소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에너지 저장장치 설치 및 자체 전력 상한제 운영으로 합리적 에너지 사용에 힘쓴 결과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 7만5553톤을 달성해 배출량 정점 대비 9%를 감축했다.
김진우 시설안전환경팀장은 “강원랜드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친환경 리조트’라는 ESG 경영비전 아래 전 직원이 친환경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친환경 리조트 조성에 더욱 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