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현대 모빌리티 플레이그라운드' 성황리 마무리
김재훈 기자
kjaehun35@gmail.com | 2025-10-27 15:40:37
[HBN뉴스 = 김재훈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난 25일과 26일 주말 양일간 경기도 화성시 소재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진행한 ‘2025 현대 모빌리티 플레이그라운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차는 자동차 산업과 문화 발전을 도모하고,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다양한 관련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자동차 놀이터’ 콘셉트의 커뮤니케이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자동차 인플루언서와 구독자, 자동차 동호회 회원, 자동차 전문 기자 등 약 600여 참가자들은 자동차라는 공통의 주제로 서로 소통하고, 특히 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의 다양한 라인업을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경험하며 진정한 ‘현대자동차 놀이터’를 즐길 수 있었다.
현대차는 이번 행사를 위해 자동차의 성능과 재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환경을 통해 차량의 가속 성능부터 급격한 코너링 등 차량 성능과 주행 상황을 종합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짐카나’ ▲아반떼 N,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6 N 등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차량을 전문 드라이버가 운전하는 차량에 탑승해 체험하는 ‘택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한 ▲싼타페 적재공간에 다양한 크기의 박스를 손상 없이 가장 많이 채우는 경쟁 챌린지 ‘트렁크 테트리스’ ▲실제 피트스탑처럼 빠르게 휠을 교체해보는 ‘피트스탑 챌린지’ ▲구성된 공간 안에서 서라운드 뷰 기능을 활용해 차를 돌려 나오는 시간을 겨루는 ‘서라운드 뷰 탈출왕’ 등 참가자가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들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고 현대차는 강조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