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음식 주제 미술전시서 ‘오디오 가이드’ 녹음 지원

5월10일~7월10일, ‘슬퍼하고 기침하는 존재들,( )의 식탁’ 전시
홈쇼핑 업계 최초 도입한 AI성우 ‘타입캐스트’ 활용해 녹음 지원

윤대헌

gold7112@gmail.com | 2022-04-26 16:59:04

[하비엔=윤대헌 기자] NS홈쇼핑은 5월10일~7월10일 전남 여수에 위치한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진행하는 미술전시에 AI성우 ‘오디오 가이드’ 녹음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음식을 주제로 ‘음식-인간-자연-환경’을 아우르는 이야기를 시각화해 구현한 <슬퍼하고 기침하는 존재들, ( )의 식탁> 전시는 평면(회화, 벽화) 및 설치, 영상 작품 20여 점을 선보인다.

 

▲ NS홈쇼핑이 예울마루에서 진행하는 미술전시에 AI성우 오디오 가이드 녹음을 지원한다.

 

NS홈쇼핑은 이번 전시회에서 소비자에 식품과 간편식을 소개해왔던 노하우를 담아 ‘음식’ 콘셉트의 전시물을 안내하고 몰입감 있게 소개하는 ‘오디오 가이드 녹음’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NS홈쇼핑은 홈쇼핑 업계 최초로 도입한 AI성우 ‘타입캐스트’를 활용, AI성우캐릭터를 설정하고 주요 멘트의 테크니컬한 편집으로 실제 성우가 녹음한 듯 생동감있는 오디오클립을 제작했다.

 

전시 전반 설명 및 작품 설명 등에 적용되는 오디오 가이드는 온라인전시와 현장 전시 관람객에게 제공된다.

 

양종완 NS홈쇼핑 미디어센터장은 “NS홈쇼핑의 진심과 신뢰의 식품 철학 메시지처럼 이번 전시회가 관람객들에게 식품과 자연환경, 음식의 소중함을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오디오 가이드 녹음 지원으로 더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는 전시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