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카구리 큰사발면’ 흥행 성공…출시 한 달 만에 230만개 판매
소비자가 만든 레시피, 1020세대 입맛 사로잡아
윤대헌
gold7112@gmail.com | 2021-11-11 17:17:48
[하비엔=윤대헌 기자] 농심 ‘카구리 큰사발면’이 흥행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PC방에서 사랑받은 레시피가 시제품으로 출시돼 1020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이다.
농심은 지난달 11일 출시한 ‘카구리 큰사발면’이 한 달 만에 23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11일 밝혔다. 현재 ‘카구리 큰사발면’은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 농심 측의 설명이다.
‘카구리 큰사발면’의 이같은 인기는 그간 소비자 사이에서 널리 알려진 레시피를 제품으로 구현했기 때문이다. ‘너구리’ 제품에 카레 조각을 넣어 만드는 ‘카구리’는 PC방에서 ‘게임이 잘 되는 맛’이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사랑받아온 메뉴다.
최근 이 제품을 맛본 소비자들은 “즐겨먹던 카구리 맛 그대로 컵라면으로 나와 더욱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카레와 면요리를 좋아한다면 절대 싫어할 수 없는 맛”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카구리 큰사발면’은 카레로 색다른 국물맛을 구현하고 오동통하고 쫄깃한 면발과 ‘너구리’의 상징인 다시마, 너구리 모양의 어묵 등 기존 ‘너구리’ 제품의 강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농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카구리 큰사발면’에 큰 사랑을 보내주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PC게임을 즐기는 1020세대 소비자들이 ‘카구리 큰사발면’과 함께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카구리’가 PC방에서 사랑받아온 메뉴라는 점에 착안해 오는 15일부터 PC 가격 비교사이트 ‘다나와’와 함께 ‘카구리 PC방 세트’(카구리 마우스패드+카구리 큰사발면)를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참여는 다나와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고,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