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성장티즈 다시 한번 증명할 것"...'글로벌 대세돌' 에이티즈, 6개월만 컴백
노이슬
hobbyen2014@gmail.com | 2021-03-02 17:17:57
[하비엔=노이슬 기자] '대세 글로벌돌' 에이티즈가 새 앨범으로 돌아왔다.
2일 오후, 여섯번째 미니앨범 '제로 : 피버 파트 2'(ZERO : FEVER Part.2)로 컴백한 에이티즈(홍중, 성화, 윤호, 여상, 산, 우영, 종호)가 발매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에이티즈는 "반년 정도 만에 컴백하게 됐는데 설렘도 있고 긴장도 된다. 2021년 첫 앨범으로 첫 출발하는 것이라 기대감도 크다. 큰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임하겠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타이틀곡 '불놀이야(I’m The One)'는 에너지 넘치는 보컬이 세상을 향해 거침없이 돌진하는 멤버들의 모습을 연상케 하며 타이틀곡 다운 파워를 내뿜는다.
종호는 "세상 곳곳의 불씨를 타오르게 하는, 누구보다 뜨거운 저희의 이야기를 그려냈다. '불놀이야'가 그 이야기를 잘 담고 있다고 생각했다. 의지도 보이고 열정도 보이면서 모든 의미의 의미를 담은 곡이라 타이틀곡이 됐다"고 설명했다.
'불놀이야' 포인트 안무는 '어깨풀기 춤'과 '가드 춤'이다. 홍중은 "스트레칭할 때 한번씩 해주시고 '불놀이야' 틀고 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포인트 안무를 선보였다.
에이티즈의 새 앨범은 타이틀곡 '불놀이야'를 포함 강렬한 '선도부'(The Leaders)부터 '타임 오브 러브'(Time Of Love),'테이크 미 홈'(Take Me Home), 리더 홍중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팬들에게 깜짝 선물했던 '셀러브레이트'(Celebrate) 등이 수록돼 있다.
홍중은 "저희도 팬분들에 자존감을 높여줄 수 있는 말들이 없을까 생각해서 가사로 꾹꾹 눌러쓴 곡이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앞서 에이티즈의 새 앨범은 지난 1일 오후 6시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한 건 물론 멜론, 벅스, 지니 실시간 차트에 진입했다. 또한 미국, 영국, 네덜란드, 인도네시아 등 36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 앨범(iTunes Top Albums)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Worldwide iTunes Album Chart)에서도 당당히 1위를 거머쥐며 '대세 글로벌돌'임을 입증했다.
또한 새 앨범 선주문 35만장 돌파 소식과 최근 공식 SNS 팔로워 숫자가 200만을 돌파, 방탄소년단에 이어 미국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K팝 그룹으로 꼽히고 있다.
여상은 "성적을 들을 때마다 저희도 얼떨떨하다. 멤버들끼리도 난리가 나고 서로 믿기지 않는다고 한다. 에이티니가 좋아하는 모습들을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는 생각도 들고 원동력이 된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성화는 "이렇게 큰 관심이 있는 것은 팬분들께 대하는 태도나 진심이 아닐까 싶다. 저희가 일상에서 녹아내는 따뜻한 말들이나, 꾸준히 소통하는게 팬분들에게 보답하는 법인것 같다. 직접 목소리로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하게 될 날이 왔으면 한다"고 그리움을 전했다.
오는 4월 방송 예정인 Mnet '킹덤'에 출연하게 된 에이티즈는 "MC가 동방신기 선배님이다. 어릴 때부터 동경하며 자란 선배님이다. 같은 프로그램 안에, 한 모니터 안에 담겨서 너무 기분이 좋다"고 했다.
또 "최근에 첫 대면식을 진행했다.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좋은 무대를 보여주셔서 저희도 더 긴장하게 됐다. 저희의 색깔을 더 알려드리고자 출연한 것이다. 좋은 성적도 중요하지만 과정에서부터 많이 소통하면서 막내로써 많이 배우고 많이 보여드리는 프로그램이 됐으면 한다"고 프로그램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여기에 "불놀이야'에 '번 인 업'이라는 가사가 있다. 무대를 불태우고 오겠다"고 덧붙였다.
올해 데뷔 3년차를 맞은 에이티즈. 종호는 "2018년도 10월데뷔해서 2년 반 정도 시간이 흘렀다. 에이티즈가 가고자하는 방향성과 확신이 들고, 책임감이 들어서 더 열심히 하고 있다. 팬분들과 서로 믿음도 생기고 서로 애틋해지는 것 같다"고 소회를 전했다.
홍중은 "이번 앨범을 너무 열심히 준비하기도 했고 팬분들도 기대해주신다. 하지만 이번 앨범은 웰메이드로 보여줄 수 있는 것 자체가 중요한 것 같다, 저희 에이티즈의 진한 색을 보여드렸으면 한다"고 바랐다.
산은 "새로운 수식어도 좋지만 팬분들이 많은 수식어를 주신다. 저희는 '성장티즈'라는 말이 원동력이 되어주는 수식어다. 또 한번 증명해서 보여주고 싶다. 이번 앨범을 통해 다시 한번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덧붙였다.
한편 에이티즈는 이날 오후 8시 온라인 팬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